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도시농부의 일상 체험하세요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무료 ‘도시농부의 체험프로그램’ 개최

- ‘도시농부의 작업실’ 전시 무료 관람 및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미니텃밭, 허브 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학습 진행

2012-05-07 09:35
서울--(뉴스와이어)--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정심)은 그린문화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도시농부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학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5월12일과 19일에 걸쳐 각 2시간씩 진행이 될 예정이며 ‘도시농부의 작업실’ 전시 관람과 체험이 함께 이루어진다. 인사동에 위치한 KCDF갤러리의 옥상정원과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허브다섯메 농장에서 전문도시농부 강사와 함께 미니텃밭 및 허브정원을 만들며 다양한 현장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실내용 미니 텃밭 및 허브정원을 만들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도심 속 5월의 자연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 녹색 식물을 가꾸는 재미 등을 아이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최정심 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도시농업의 일상을 직접 실천해보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녹색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환경 보호 실천가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본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이름, 인원,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이메일(aelpe@kcdf.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홈페이지(www.kcdf.kr) 및 전화문의(02-398-794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개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공예와 공공디자인, 전통생활문화의 진흥을 위하여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창의적인 공예문화, 디자인문화, 전통생활문화의 확산과 진흥을 통하여 한국 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경쟁력을 강화하여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kcdf.kr

연락처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홍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