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림, 친환경 요리정보 모바일앱 ‘살림밥상’ 제공
- 한살림 먹을거리를 이용한 친환경 레시피 500여개 및 한살림 관련 실시간 뉴스 제공
- 식재료들의 상세정보 확인과 가까운 한살림 매장 찾기도 쉬워져
- 개방형 홈페이지 및 요리사이트에 이어 모바일앱 론칭, 스마트한살림 구축 기념 이벤트 진행
한살림은 ‘살림밥상’에서 제공하는 500여개의 레시피를 통해, 안전하게 생산되는 한살림 먹을거리를 이용하여 화학첨가물 등을 사용하지 않고 건강하게 조리하는 친환경 요리법을 공개한다. 특히 아토피와 각종 성인병 등으로 건강 식단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에게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요리 정보는 매주 새로운 레시피가 추가된다.
또한 각 요리법에 사용되는 식재료들에 대한 상세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한살림 장보기 사이트와 연결되어 원산지와 특징, 가격, 이용법 등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살림밥상’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직거래 단체로서 한살림의 다양한 뉴스도 신속하고 알기쉽게 제공한다. 생산지의 소식이나 전국에서 벌어지는 한살림의 활동들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위치정보 서비스를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 사용자가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한살림 매장을 찾을 수 있고, 전국에 있는 한살림 매장의 위치와 연락처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한살림 모바일앱 ‘살림밥상’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앱마켓)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살림’ 또는 ‘살림밥상’으로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워드프레스 기반 개방형홈페이지와 한살림요리 사이트(http://yori.hansalimyori.kr)를 오픈한데 이어, 모바일앱을 런칭한 한살림은 모바일기기와 홈페이지, 요리사이트가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스마트한살림 구축 기념으로 5월 9일부터는 2주간 오픈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살림밥상’을 다운받고 리뷰 남기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들 20명에게 ‘건강 아침식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한살림연합 홈페이지(http://www.hansali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살림연합 개요
한살림은 ‘밥상살림·농업살림·지역살림·생명살림’ 가치를 내걸고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사는 생명 세상을 지향하는 생활협동조합이다. 1986년 한살림농산으로 출발한 이후 꾸준히 생명살림운동을 실천해왔다. 전국 95만여 세대의 소비자 조합원과 2300여 세대의 생산자가 친환경 먹을거리를 직거래하고, 유기농지를 확대하며, 지구 생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 장보기와 전국 235개 매장에서 유기농 쌀과 친환경 물품을 만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salim.or.kr
연락처
한살림연합
홍보기획팀
02-6715-08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