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는 몇 위?…스쿨프레스, 실시간 대학순위 제공

- 교육능력, 연구능력, 발전가능성 등 다섯가지 평가 기준

- 소비자 참여를 통한 실시간 순위 제공

뉴스 제공
비전을여는교육
2012-05-08 14:33
서울--(뉴스와이어)--진학·진로 전문 인터넷 뉴스 스쿨프레스(schoolpress.co.kr, 대표 김문수)가 지난 4월 학부모와 학생들의 대학 선택을 돕기 위해 대학순위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쿨프레스 대학순위는 전국 4년제 200여개 대학을 대상으로 대학 공시자료와 사용자 평가를 반영,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대학 순위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평가 어떻게 이루어지나

스쿨프레스 대학순위의 평가 지표는 ▲교육능력 분야(150점) ▲연구능력 분야(150점) ▲사회적 평판 분야(100점) ▲발전가능성 분야(50점) ▲국제교류 분야(50점) 5개 분야의 20개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이 평가지표는 대학평가를 주제로 한 교육전문가들의 연구논문과 관련 문헌의 분석을 바탕으로 선정되었다.

사회적 평판 분야를 제외한 모든 데이터는 교육과학기술부의 대학알리미(academyinfo.go.kr)에 공시된 대학별 공시자료를 활용한다. 사회적 평판 분야의 점수는 스쿨프레스 홈페이지의 온라인 대학평가를 통해 반영된다. 사용자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온라인 대학평가는 설문조사와 별점 평가를 통해 대학 선호도와 인지도를 측정한다.

다양한 항목의 순위 제공

대학순위 결과는 종합순위 외에도 평가분야, 지역, 설립유형 등 총 16개의 지표를 기준으로 발표된다.

또한, 대학별 상세페이지를 통해 해당 대학이 현재 어떤 분야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대학과 관련된 뉴스, 정보를 모아볼 수 있다.

SCHOOL PRESS 관계자는 “객관적 지표가 필요한 분야는 교육과학기술부 대학 공시자료를 반영했고, 사회적 평판도는 사용자들의 온라인 대학평가를 통해 실시간으로 반영된다”며 “대학교육의 실소비자인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선호도와 인지도를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것이 스쿨프레스 대학순위의 강점이자 특징”이라고 밝혔다.

비전을여는교육 개요
SchoolPress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이 자신만의 확고한 비전과 꿈을 갖고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창간된 진학ㆍ진로 인터넷 뉴스입니다. 대학, 학과, 직업, 전공, 입시소식을 수험생활을 먼저 경험한 선배의 입장에서 정확하고 깊이있게 전달해드리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스쿨프레스 전국대학 종합순위: http://schoolpress.co.kr/?page_id=6625&cat=489

웹사이트: http://www.schoolpress.co.kr

연락처

비전을여는교육(스쿨프레스)
02-3472-86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