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I, Xtera 제작 최초의 100G 리피터드 해저 링크로 지중해를 서로 잇다

뉴스 제공
Xtera Communications
2012-05-09 08:52
달라스 텍사스주--(뉴스와이어)--중동 지역 최초의 캐리어 뉴트럴 지역 네트워크인 Gulf Bridge International (GBI)과 세계적인 광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자인 Xtera Communications, Inc. (Xtera)는 100G 기술로 운용되는 최초의 상용 리피터드 해저 케이블 시스템이 될 것으로 믿어지는 시스템을 발표했다.

Xtera는 이집트와 이탈리아를 연결하는 망에서 지중해 해저 광섬유 페어 위로 100G 파를 전달하는 다용도 해저라인 터미널 장비(Submarine Line Terminal Equipment (SLTE)) 구성의 다용도 Nu-Wave Optima™ 플랫폼을 전개했다.

유럽에서 중동과 아시아로 가는 경로를 제공하는 지중해 최초의 100G 해저 케이블이 GBI에 의해 구축된다. GBI는 중동과 그 외 지역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가장 앞선 광 네트워킹 기술 발전에 의존하고 있다. 6개월 전에 발표되었던 100G 라인 전송 속도 전개는 GBI의 서비스 전달 전략에서 주요 역할을 할 것이다.

GBI 이사회 위원이자 CEO인 Ahmed Mekky는 “지중해에서 이 랜드마크적인 100G 전개를 달성하기 위해 Xtera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 이 발표는 이 지역에서 가장 앞선 해저 케이블 사업자가 되어 우리의 고객에게 최신 기술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한다는 우리의 현재의 공약을 반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Xtera의 Nu-Wave Optima™ 플랫폼은 장거리 무중단 및 지역 리피터드 해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공동의 통합 모듈을 사용함으로써 총 소유 비용을 낮추기 위해 설계된 독특한 모듈형 광 운송 시스템이다. 지역 리피터드 해저 케이블 시스템을 위한 Nu-Wave Optima™ 구성에는 잠수 리피터를 감독하기 위해 사용되는 라인 모니터링 모듈이 포함된다.

연판정 오류 정정(Forward Error Correction (FEC))기능을 지닌, 2011년 이래로 이 부문 최초이자 유일한 100G 장비인 Xtera의 Nu-Wave Optima™ 은 오늘날 복수의 광학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이 산업부문에서 가장 앞선 100G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상 백본 네트워크를 위해 Nu-Wave Optima™ 장비는 3,000 km 이상에서 15 Tb/s 라인 용량을 전달한다. 무중단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최근 34 x 100G의 용량이 74 dB를 초과하는 케이블 감쇄상황에서 전송된다.

Xtera의 사장 겸 CEO인 Jon Hopper는 “Xtera는 중동지역과 세계 간의 연결을 개선하는 이 야심 찬 사업의 실행에서 GBI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리피터드 해저 링크 상에서 우리의 100G 기술 전개는 모든 종류의 광학 장거리 운송 기반시설의 용량과 효율성을 개선시킬 수 있는 Xtera의 능력을 한 번 더 입증해 준다”고 말했다.

입증된 Nu-Wave Optima™ 플랫폼은 이 산업부문에서 가장 강력한100G 기술과 여러 스팬 구성에 대응하기 위한 독특한 라인 장비의 결합에 기초하여 실제 네트워크 조건에서 그 무엇과 견줄 수 없는 100G WDM의 성능을 제공한다. 일부 예는 다음과 같다.

· 250-km / 60-dB 스팬을 포함한 N x 100G 1,350-km 경로
· 24개 스팬을 포함하고 9개의 재설정 Optical Add Drop Multiplexers (ROADMs)를 통과하는 2,500 km에 도달하는 사상 최장으로 전개되는 N x 100G 링크
· 350-km / 65.5-dB 무중단 링크 상에서 광 파이버 페어 당 7 Tb/s.

Gulf Bridge International관련 정보
Gulf Bridge International (GBI)은 최신의 광섬유 기술을 사용하여 걸프 지역 모든 국가를 서로 또한 세계의 나머지 국가와 연결하는 일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민간 기업이다. GBI 케이블은 전체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 전략적인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GCC 투자자가 개발, 소유할 것이다. GBI는 걸프 지역에서 오가는 트래픽을 위한 캐리어 중의 캐리어로 선택되고자 하는 의도를 지녔으며 이 지역의 사회적, 경제적 성장을 촉진하고자 한다. GBI의 케이블 시스템은 지역과 세계 모두에서 정보통신 사업자와 기타 통신사에게 더 큰 선택과 가치, 다양성과 복원력을 제공할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gbiinc.com에서 확인한다.

Xtera Communications, Inc 관련 정보
Xtera Communications는 최대 용량과 도달 거리, 가치를 전달하는 네트워크 기반시설 전문 업체이다. 기업 및 통신사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Xtera는 해저 및 장거리, 지역, 기업 애플리케이션용 광 및 IP 네트워킹 솔루션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공급한다. 5개 대륙 전역에 배치된 Xtera의 광 운송 솔루션은 서비스 사업자에게 새로운 배치로 시장 진출을 확대 및 가속화하고 비용 효율적 업데이트로 기존 망 자산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데 기여한다. WAN 트래픽 관리를 위한 Xtera의 IP 네트워킹 솔루션은 효율적이고, 유연한 네트워크 최적화를 전달한다. Xtera의 혁신적인 기술은 뛰어난 품질과 성능을 제공하고 고객 성공을 추진시킨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xter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xtera.com

연락처

Bertrand Clesca
Xtera Communications
+33 1 45 48 15 67

Harrison Rice
Edelman, UAE
M: +971 50 661 8611
L: +971 24178527
F: +971 24178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