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여름철 재난대비해 정부 및 각 방송사 간의 협조방안 논의해
최근 들어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국가적으로 적지 않은 피해가 발생하였고 국민들이 많은 고통을 겪었다. 이처럼 예기치 못한 기상이변으로 인하여 재해의 양상이 갈수록 예측하기 어렵고 대형화되고 있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이므로 보다 치밀한 사전대응 노력이 요구된다.
이에 중앙재난방송협의회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철 재난에 대비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효과적인 재난방송 및 상호협조 방안을 논의하였다.
회의를 주재한 방통위 최재유 기획조정실장은 “정부와 방송사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여름철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비상계획담당관실
최종성사무관
02-750-18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