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경기도·GS홈쇼핑’ 공동, 경기지역 사회복지시설 DTV 기증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 김준호 방송통신융합정책실장, 경기도 김성렬 부지사, GS홈쇼핑 허태수 대표는 공동으로 2012. 5. 9일, 디지털방송 전환 과정에서 소외될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디지털TV’를 전달하는 기증행사를 경기도 청사에서 가졌다.

이번 디지털TV 기증 행사는 지난 2월 GS홈쇼핑을 비롯한 5개 홈쇼핑사(NS쇼핑,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가 디지털방송 전환을 위한 사회적 기여의 일환으로 총 26억원을 기부하기로 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지역 경로당, 아동시설, 장애인시설 등 3곳의 사회복지시설 대표에게 디지털TV를 전달하였으며, 다음달까지 300여개 사회복지시설에 디지털 LED TV(42형) 설치 지원을 완료 할 예정이다.

한편, 김준호 정책실장은 DTV 기증식에 이어 경기지역 디지털전환 지원업무를 수행하는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주민센터(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 지원), 수원시 수원우체국(노인·장애인을 포함한 일반계층 지원)을 격려 방문하여 금년 말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디지털방송정책과
선주영 사무관
02-750-232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