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성공창업 비결 ‘효율적인 입지 선정’

뉴스 제공
사과나무
2012-05-10 16:45
서울--(뉴스와이어)--어디에 어떤 업소를 내면 장사가 잘될지는 자영업 창업을 하려는 이들에게 가장 큰 고민일 것이다. 특히 커피전문점의 입지선정은 성공창업의 70%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요소이다.

현 입점상권의 기본적인 수치상의 데이터 조사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성공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현상권이 이루어진 토대와 이후 나타날 수 있는 상권의 변화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커피와 베이커리가 함께 어우러져 풍요로운 휴식공간으로 자리잡은 소자본창업 커피브랜드인 커피베이는 SK텔레콤, 현대카드, SK마케팅앤컴퍼니, 미래에셋부동산, 선도소프트 등의 신뢰성 있는 기업의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치화 된 정확한 데이터를 상권 분석에 활용한다.

커피베이의 상권 분석 시스템은 동 단위의 연령, 시간대별 매출정보는 물론 분야별 유동인구, 상권 내 구매형태, 부동산 개발정보, 점포 매물 현황 등 30여개 정보를 활용하여 가맹주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모기업인 프랜차이즈전문기업 사과나무는 10년 이상 경력의 커피전문점 점포개발팀의 전략과 노하우로 전체 상권의 흐름을 읽고 잠재된 예상 수요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해당 상권에서의 특A급 점포를 선별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 114네트워크를 통한 전국 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있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A급 점포들을 최상의 임대조건으로 입점 할 수 있도록 하여 가맹점의 성공을 책임지고 있다.

가맹점의 소중한 성공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 주는 것이 기업의 사명이라고 말하는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이사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이 시작되면서 부쩍 늘어난 창업 희망자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차별화 된 상권분석 시스템으로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사과나무 개요
사과나무 주식회사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가맹점의 소중한 성공의 꿈을 현실로 이뤄드리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사과나무주식회사는 비타민PC방 및 커피베이(커피전문점) 가맹사업 본부로서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며 변화의 리더가 된다'는 사훈 아래 가맹사업의 새로운 지표를 열고 있다.
연락처

사과나무
전략기획본부
채환석 본부장
070-8244-6296, 011-708-87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