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엠잡, 공동주택·상가건물·오피스텔 관리분야 공개입찰 정보 활발

뉴스 제공
에프엠잡
2012-05-14 09:10
수원--(뉴스와이어)--시설관리 전문 취업포털 에프엠잡(www.fmjob.com, 대표 정순화)은 에프엠잡에서 운영 중인 아파트 관리입찰 정보를 통해 현재 용현 엑슬루타워, 제천장미아파트, 장암주공7단지 관리사무소, 부천시 염광아파트, 전농동 아파트, 세우 아파트, 하안주공5단지, 관악드림타운 아파트 등의 입찰이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용현 엑슬루타워에서 옥상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업체 입찰을 실시한다.(05-25 마감) 참가 자격은 국토해양부 고시 제2010-445호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 제19조의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업체이다.

제천장미아파트에서는 주차장 열선공사 사업자 입찰을 실시한다.(05-24 마감) 참가 자격은 국토해양부 고시 제2010-445호 제19조1항 각호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다.

부천시 염광아파트에서는 오수정화조 유지관리업체 입찰을 실시한다.(06-21 마감) 참가 자격은 △ 오수처리 설계시공 및 관리 영업을 득한 업체 △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 또는 경인지역인 업체 △ 자본금 3억 이상인 업체 △ 공고일 현재 50개 단지 이상을 관리하는 업체 △ 오수처리시설 관리경력 3년 이상인 업체 △ 단일규모 1일 3,000톤 이상 관리 실적이 있는 업체 △ 4대보험 가입업체로서 부정, 업무소홀 등으로 계약해지 및 벌금형 등으로 징계사실이 없고 덤핑업체 및 관리주체와 분쟁등 전례가 없어야 하는 업체다.

조남동 세우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에서는 어린이 놀이터 시설물교체 공사 업체입찰을 실시한다.(2012-05-18 마감) △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의 시설기준 및 기술기준에 맞게 시공한 후 안전검사기관으로부터 설치검사 합격완료 조건 △ 공동주택 지원금 공사에 하자가 없는 업체 및 최근 2년간 시공실적이 20개 이상인 업체 △ 국내산 부품으로 시공 가능한 업체 △ 보증보험증권 발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2년 무상A/S 가능한 업체 △ 공사후 월1회 안전점검을 2년간 무상으로 할 수 있는 업체 우선 선정 대상 △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업체 △ 부도, 화의신청, 회사정리 중인 업체는 참가할 수 없다.

하안주공5단지 에서는 하복 구매업체 선정공고입찰을 실시한다.(05-15마감) 참가 자격은 △ 국토해양부고시 제2010-445호 제19조 (참가자격의 제한) ①항에 해당 되지 않는 업체 △ 수도권내 T.BUC(티뷰크) 피복 판매업체이다.

독산한신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하수도 준설공사 업체선정건 입찰을 실시한다.(05-23 마감) 참가 자격은 국토해양부고시 제2010-445호 제19조 참가자격의 제한에 따른다.

부천한신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화재보험업체선정 입찰을 실시한다(05-14일 마감) 참가자격은 △ 국내 손해보험 운용사로 본사, 지점(사), 영업소 등 △ 국토해양부고시 제2010-445호 제19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다.

신대방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에서는 공인회계감사업체선정 입찰을 실시한다.(05-15 일 마감) 참가 자격은 △ 서울 및 수도권에 소재한 회계법인 또는 공인회계사 △ 국토해양부 고시제2010-445호 제19조【참가자격의 제한】제①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사업자 △ 공동주택 회계감사 실적이 있는 업체 또는 공인회계사이다.

이외에도 세한숲속마을아파트관리사무소에서는 옥상 우레탄 방수공사 입찰을, 송파파크데일 1단지 아파트입찰을, 레이크팰리스종합상가에서는 화재보험 업체선정 입찰공고를, 입찰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에프엠잡(www.fmjob.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프엠잡 정순화 대표에 의하면 “최근 들어 특징은 공동주택 관리 뿐만 아니라 상가, 오피스텔 등의 공개입찰건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회계감사를 통한 일부 관리사무소 직원, 위탁관리회사, 번영회, 입주자 대표 회장, 임원의, 각종 비리가 언론을 통해 보도되어, 입주자들의 공개입찰을 통해 투명한 관리와 회계감사를 통한 관리비 집행 내역을 검증하고자 경향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아파트 등 공동주택관리 분야는 극히 일부는 제외하고 주택관리사 제도 도입과, 관리비 공개 등으로 인하여 어느 정도 투명성을 확보하고 있으나 특히 상가, 오피스텔관리 분야는 아직도 회계감사를 하는 곳은 극히 일부이며 소유주 대부분의 임대사업자가 많고 상주하지 않아 관리 운영 실태에 대해 알 수 없고, 또한 입주자대표회의 폐쇄적인 운영과 관리사무소의 강압적 자세로 인하여 상가, 오피스텔 입주자, 소유자들이 관리비 세부내역, 비리를 알아내기는 쉽지 않다. 더구나 관리비 사용내역을 공개하라고 하는 일부 소유주, 입주자들의 각종 협박과 회유를 통해 비리를 밝히지 못하도록 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결국 이러한 관리비사용 내역의 투명성을 확보하지 못하면 그 피해는 결국 소유주들한테 관리비 증가로 이어진다. 따라서 오피스텔, 상가 소유주들은 소유권 취득과 동시에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 관리규약을 확보하고 그 관리규약에 명시되어 있는 대한 각종 서류 공개 청구권 권리를 행사하고, 모든 공사, 업체 선정을 공개입찰을 통해 할 것을 요구하고 2년에 한 번씩 정밀한 회계감사를 통해 관리비 집행내역, 관리규약 준수를 검증하는 것만이 관리 비리를 없애고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에프엠잡 개요
에프엠잡(http://www.fmjob.com)은 2003년부터 종합구인구직, 취업포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프엠잡입찰정보: http://www.fmjob.com/bid/bid.asp

웹사이트: http://www.fmjob.com

연락처

에프엠잡
홍보팀
070-8800-1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