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나눔 원조 BBB코리아, 언어장벽 없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만든다

- bbb 통역 안내 리플릿, 여수세계박람회 국가관 및 안내데스크에 비치해 외국인 박람회 참가객 언어소통 적극 도울 것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유일의 언어·문화 NGO 사단법인 BBB코리아(BBB KOREA, 회장 유장희)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BBB 통역 안내 리플렛을 제작, 행사 기간 동안 언어 봉사 서비스를 특별 강화하기로 했다.

BBB코리아는 지난 달 9일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 간 여수에서 개최되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에는 31개국, 800여 만 명이 참가함에 따라, 박람회 기간 중 외국어 통역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비비비코리아는 BBB 통역 서비스 내용을 소개하는 리플렛을 제작해 박람회장 안 총 46개의 국가관 및 안내데스크에 비치, 언어소통이 필요한 많은 내·외국인들의 소통을 도울 계획이다.

현재 BBB코리아는 18개 언어에 능한 4천 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속해 있는 언어 나눔 단체로 24시간 bbb 봉사자 휴대전화를 통해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외국인에게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BB코리아는 리플렛 제작 이외에도 원활한 통역 봉사 제공을 위해 bbb 봉사자에게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뉴스레터를 정기적으로 배포해 박람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BBB코리아 관계자는 “BBB코리아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세계인이 모이는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BB코리아는 언어 장벽 없는, 더 나아가 문화 장벽이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비비비(BBB)코리아 개요
BBB(Before Babel Brigade)는 4,000여명의 지식인 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개인의 휴대전화를 통해 영어와 일어 중국어등 18개 외국어 통역서비스를 제공해 내.외국인간 의사소통을 돕고 있는 자원봉사단체다. 누구든지 언어소통 문제가 발생했을 때 1588-5644로 전화하면 ARS를 통해 통역봉사자와 직접 연결, 통역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bbkorea.org

연락처

BBB코리아 홍보대행
그레이프피알
박신화 사원
02-735-4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