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월드비전에 2012 ‘유스 액션 그랜트’ 기금 전달

2012-05-15 11:18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5월 11일(금) 덕수궁 정관헌에서 전세계 젊은 사회 활동가 지원 사업인 ‘유스 액션 그랜트’ 기금으로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에게 미화 1만 5천 달러를 전달했다.

금번 기금은 월드비전 코리아의 ‘지도 밖 행군단’ 프로젝트를 위한 스타벅스 재단의 2009년과 2010년에 이은 세 번째 지원 기금이다. 빈곤, 인권, 기후변화, 문화 다양성, 평화 등의 지구 공동의 이슈에 관심을 가진 우리나라 청소년들을 세계시민으로 양성하는 청소년 캠프 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국제 구호 전문가 한비야씨는 지난 2011년 12월 20일 세계 시민 학교 초대 교장으로 부임하였으며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기금 지원과 함께 다양한 직원 참여 봉사 활동도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스타벅스 유쓰 액션 그랜트란 1997년 하워드 슐츠회장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공익 재단인 스타벅스 재단(Starbucks Foundation)에서 출연하는 기금이다. 지금까지 미화 약 2천5백만불의 기금이 미국과 전세계 스타벅스 매장이 있는 국가와 커피 원산지 지역 사회 젊은이들을 위해 사용되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009년부터 유스 액션 그랜트 활동을 통해 월드 비전 코리아, 시민 환경 연구소, 전국 지역 아동 센터 협의회 등 총 6개 단체의 10개 프로젝트를 지원해오고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