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선봉에 나선 ‘라바’

- 행복한 학교만들기 UCC 공모전 시상식에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경찰청(청장 김기용)이 주최하고 한국스마트산업협회(회장 이상호)가 주관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UCC 공모전 시상식’이 5월 14일 오후 4시 서울 경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모전 홍보캐릭터인 ‘라바’가 돋보인 날이었다.

‘라바’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한국스마트산업협회가 주관해 제작한 UCC 공모전 홍보영상에 경찰청 홍보대상인 가수 아이유와 함께 지하철 9호선, 경기버스 모니터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시민들 대상으로 홍보에 나서는 한편, 공모전 시상식에서도 단연 학생들에게 인기의 대상이 되었다.

또한 ‘라바’는 한국스마트산업협회 홍보대사인 연예인 이의정 씨와 함께 시상식장에서 학생들의 인증샷 요청이 쇄도해 행사 시종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앞으로 ‘라바’는 학교폭력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교육과학기술부, 경찰청, 스마트산업협회와 함께 년중 캠페인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작은 유튜브와 경찰청 홈페이지, 올레 내고향 TV 789채널, 라바 블로그 등 미디어 매체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한국스마트산업협회 개요
한국스마트산업협회는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내 스마트 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osia.org

연락처

한국스마트산업협회
경영기획부
조기형 이사
02-782-11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