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과 직장선택의 기준…사원은 ‘적성’, 과장은 ‘연봉’

서울--(뉴스와이어)--직장인들은 직업이나 직장을 선택할 때 ‘적성과 담당업무의 일치’, ‘다른 곳보다 많은 연봉’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직장경력이 적을수록 ‘적성과 업무의 일치’나 ‘회사의 성장성’을 중요시 생각하는 반면, 6년 이상 경력이 쌓이면 ‘다른 곳보다 높은 연봉’을 중요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봉정보사이트 페이오픈(www.payopen.co.kr, 대표 최효진)에서 한국리서치와 공동으로 ‘직업·직장 선택요인’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17일 발표하였다.

조사결과(복수응답), 직장인들은 ‘적성과 담당업무의 일치’(48.6%)를 직업·직장선택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었다. 다음으로 ‘다른 곳보다 많은 연봉’(45.8%), ‘여가시간 보장’(41.4%), ‘고용 안정성’(41.0%), ‘회사의 성장성’(35.6%), ‘경력개발의 기회’(34.6%), ‘함께 일하는 사람들’(26.6%), ‘회사의 유명도(12.4%)’, ‘회사의 전문성’(12.0%), ‘해외근무의 기회’(2.0%) 순으로 조사되었다.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다른 곳보다 많은 연봉’(26.6%)과 ‘회사 성장성’(18.4%)을, 여성은 ‘여가시간 보장’(15.9%), ‘경력개발의 기회’(11.1%)를 상대적으로 중요시 여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업군별로는 일반 사무직은 ‘많은 연봉’(25.2%)를, 전문직은 ‘적성과 담당업무의 일치’(29.9%), 관리직은 ‘회사 성장성’(22.7%)를 직업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페이오픈 박영훈 차장은 “조사결과, 사회 초년병 시절엔 자신의 적성과 회사의 비전 등을 중요시 여기지만, 연차가 쌓여갈수록 연봉수준이나 고용안정성 등 현실적인 요소를 중요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페이오픈 개요
페이오픈(www.payopen.co.kr)은 국내 최대 연봉정보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2000년도부터 개인과 기업 회원을 대상으로 연봉정보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데이터수 / 2014년까지 연봉정보 업데이트 수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1000대기업, 30대기업, 기업별/업직종별 연봉정보 외 기업별 근무분위기, 복리후생, 유명인사 연봉, 자기연봉분석, 채용정보 검색, HR칼럼, 연봉협상, 20~40대 직장인 커뮤니티 등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오픈은 연봉 협상/인상/HR 패러다임의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open.co.kr

연락처

페이오픈
홍보팀
김세훈 대리
02-3450-126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