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맵앤소프트, 대만 마이탁社에 연간 15만카피 네비게이션 지도 공급

뉴스 제공
현대엠엔소프트
2005-07-04 11:31
서울--(뉴스와이어)--만도맵앤소프트는 네비게이션 PDA ‘미오’ 시리즈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대만 마이탁社와 연간 15만대 규모의 수치지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만도맵앤소프트의 수치지도는 7월부터 마이탁에 납품되며, 국내에서 판매되는 마이탁의 미오 시리즈 전 기종에 탑재된다.

마이탁은 네비게이션 성수기인 7~8월을 앞두고 보다 정교한 디지털지도를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만도맵앤소프트의 수치지도를 공급 받기로 했다.

수치지도란 도로정보, 배경정보, 1)POI, 지번데이터 등을 수록하고 있는 디지털원도로서 다양한 네비게이션 서비스가 구현되는 바탕이 된다.

만도맵앤소프트와 마이탁의 공급계약 체결로 우리나라 네비게이션 사용자들은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강화됐을 뿐만 아니라 좋은 품질의 맵이 탑재된 네비게이션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이탁은 2004년 GPS일체형 네비게이션 PDA인 미오 138과 168을 출시하여 국내 네비게이션 시장에 일체형 네비게이션을 처음 선보였다. 올해 7월부터는 MP3와 동영상 플레이어 기능이 강화된 미오 169와 268을 출시하여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탁(Mio Technology Ltd.)은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각지에 네비게이션 PDA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포켓 PC 등을 공급하며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특히 유럽지역에서는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네비게이션 지도개발 전문업체인 만도맵앤소프트는 국내 네비게이션 지도 시장점유율 50%를 차지하는 기업으로 최근 1기가 용량의 네비게이션 지도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 KTF K-ways, LG텔레콤 이지드라이브 네비게이션 서비스에 디지털지도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의 제주 텔레매틱스 시범도시 구축용 솔루션, 정보통신부 교통정보통합센터(텔릭)용 표준수치지도, 기상청 디지털예보 웹 서비스 등의 지리정보 사업에 디지털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mnsoft.com

연락처

(주)만도맵앤소프트 경영기획팀 천규성 주임(02-543-3415 교환 601, 010-394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