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언스 선마을, ‘부부캠프 특별과정’ 진행

- 행복한 가정을 위한 부부갈등 극복

뉴스 제공
힐리언스
2012-06-04 10:00
홍천--(뉴스와이어)--통계청이 4월 19일 발표한 ‘2011년 혼인·이혼율 통계’에 따르면, 전통적으로 이혼율이 높았던 35세에서 44세 사이의 이혼율이 가장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이혼 건수 중 16.3%를 차지한 35~39세 이혼율은 전년보다 1.6% 포인트, 19.3%인 40~44세 이혼율은 0.7% 포인트 각각 줄어든 것. 전문가들은 이혼율이 낮아진 이유로 2008년부터 도입된 이혼숙려제도의 영향과 함께 최근엔 부부간의 갈등을 극복하고 관계 리모델링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부부학교에 주목하고 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부부학교의 종류도 다양하다. 특히 복잡한 도시 생활과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머물며 생활하는 ‘부부 건강캠프’ 여행상품이 뜨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10대 테마 관광코스’ 중 치유여행지로 선정된 강원도 홍천의 힐리언스 선마을에서는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긴장된 마음과 몸을 쉬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통해 부부관계를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월 첫째주 금요일 1박2일로 진행되는 ‘로맨틱 쉼, 자기야~’와 심층특별 과정인 ‘부부캠프’가 그것.

힐리언스 선마을은 오는 6월 30일(토)부터 7월 2 일(월) 까지 2박3일간 부부캠프 특별과정을 개최한다. 비용은 2인기준 정규과정(1박2일) 참여시 59만원이며, 1박 쉼 추가시(2박3일) 79만원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쌍이며,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힐리언스 고객만족센터 대표번호1588-9983 또는 (사)가정문화원 02-561-7942로 연락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힐리언스(www.healience.com)와 (사)가정문화원(www.familyculture.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특히 이번 부부캠프 특별과정은, ‘부부 심층교육’과 ‘건강한 생활습관 체험’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국내최초 부부강사이자 ‘결혼 천일안에 다 싸워라’와 ‘아침키스가 연봉을 높인다’의 저자인 (사)가정문화원의 두상달 이사장, 김영숙 원장 부부강사를 초청해 ‘가정행복 업그레이드’이란 주제로 참가 부부들의 성격유형진단을 통해 부부갈등의 핵심을 파악, 행복한 결혼생활과 불행한 결혼생활에 대한 이해와 해결 방법을 알려준다.

1박2일 정규과정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남녀의 차이, 부부 갈등과 해결, 소통하는 부부 대화법, 부부의 성(性), 부부댄스, 요가, 편지쓰기 등 부부학교 교육 프로그램이 총망라돼 있다. 핵심 강연 내용은 ‘배우자 기(氣) 살리는 남편과 아내의 차이 및 역할’, ‘부부 사랑의 지름길인 소통하는 대화의 기술’, ‘천생연분이 평생 원수가 되는 부부 갈등과 갈등 해결법’, ‘성격검사로 배우자 알기’ 등이 있다.

또한 선마을의 다양한 건강프로그램과 더불어 부부간의 휴식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1박 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결혼했어요(김원준, 박소현 커플편)’에 강사로 출연한 선마을 진용일 교수와 함께하는 부부 건강트레킹, 명상, 커플마사지, 요가 등 건강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선마을 친환경 건강식단과 디톡스에 탁월한 탄산천과 암반욕, 황토찜질방, 숲 속 트레킹 체험 등 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통해 부부 사이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다.

올해 2월 힐리언스 선마을 부부캠프 과정에 참가한 박모(43세, 여)씨는 “1박 2일간 유익했던 시간이었다”며, 아내뿐 아니라 남편의 마음도 흔들었던 소중하고 주옥 같은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덧붙여 “결혼 생활의 터닝 포인트가 될 것 같다”며, “아프고 추운 저의 마음을 잘 녹여주는 시간… 그리고 현실적으로 공감되고 이해되는 부부관계를 많이 느끼고, 반성하고, 배워간다”고 말했다.

다른 참가자 이모(50세, 남)씨는 “아내가 관심 받고 싶고, 얘기하는 것을 잘 들어주고, 입혀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서로 노력하며 애쓰며 항상 이순간을 돌이켜볼 것 같다”고 하면서 부부캠프 참가 전, 후 서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긍정적으로 전환되었음을 보여주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힐리언스 선마을 부부캠프 특별과정 교육과정 소개

*남녀의 차이 및 성(性)의 차이
부부가 다르기 때문에 갈등하는데 사실상 다른 것은 엄청난 축복이다. 다름의 원초적인 원인은 남녀의 차이에서 기인한다. 남녀의 차이를 알면 갈등을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다. 남녀의 차이는 성(性)의 차이와도 밀접하다. 성(性)을 이해하면 부부관계가 훨씬 업그레이드 될 수 있다.

*성격검사(DISC)
성격을 제대로 파악하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갈등 및 갈등해결
상담을 통해 알게 된 부부들의 문제를 구체적으로 접근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예상되는 부부갈등의 요인들을 분석 및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론을 강연으로 진행.

*대화와 워크샵
부부간 대화부재 및 대화미숙으로 인한 갈등을 해결하는 대화방법론을 강연을 통해 교육.

*편지쓰기 및 수료식
부부간에 현재는 물론 유사시를 대비해 유서를 쓰면서 진정으로 배우자에게 하고픈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 부부캠프의 의미를 되새기며 캠프 종료와 함께 수료식을 갖는다.

*커플요가&쉘위댄스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작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자연스러운 스킨쉽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한다.

*산림명상트레킹
피톤치드와 세로토닌이 풍부한 오솔길을 부부가 함께 걸으며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서로를 의지하며 대자연을 체험하는 시간.

*영양강의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알려주는 시간
선마을 임상영양사가 알려주는 식습관&영양 강의.

*건강빵만들기
비타민B와 무기질이 풍부한 통곡물 건강빵을 부부가 함께 만들어 보는 체험시간.

*SPA&황토찜질방
부부가 함께 대화를 나누고 천연스파로 릴렉스한다.

문의 및 예약: 1588-9983

힐리언스 개요
힐리언스는 강원도 홍천 종자산 250m 장수촌 고지 천혜의 자연환경에 위치하며 국내 최초 웰니스센터로 시작, 웰에이징 힐링리조트로 발돋움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시형 박사가 촌장으로 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체험 프로그램, 면역력강화식단, 전문강사(생활습관개선팀)를 운영한다. 디지털디톡스 - 의도된 불편함을 통한 소통과 자유 (인터넷x, 휴대전화x, 외부와의 차단), 도시에서 만날 수 없는 뇌피로 회복과 최적의 휴식을 도와주는 곳이다. 사람 손으로 다듬은 아름다운 10개의 트레킹코스와 친환경 시설이 있다.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치유여행지로 선정되었고, 2014년 국내 최초 민간 1호 치유의 숲 선정, 2017 한국관공사 웰니스 25선 선정되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ealience.co.kr

연락처

(주)힐리언스
마케팅팀 허경신
02-6902-01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