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elec, New Diameter 시그널링 라우터에 대한 10곳의 고객사 발표

- 미국 및 유럽의 최대 통신사업자 및 허브사업자 사이에 새로운 Diameter 네트워크가 빠르게 확산되다

뉴스 제공
Tekelec
2012-05-22 15:28
스페인 바르셀로나--(뉴스와이어)--지난 3월 초 이후 6개 이동통신 사업자와 4개의 허브 사업자가 Tekelec의 Diameter Signaling Router (DSR)을 선택하였다.

이번 수주는 기존의 Tekelec DSR의 판매량 보다 2배 이상 큰 규모이며, 이로서 Tekelec의 DSR고객사는 10개국 19곳으로 늘어났다. Tekelec은 또한 새로운 Diameter Network에 대한 자사의 OTT(Over-the-Top)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Diameter Network의 중앙 신경계인 DSR은 통신사업자들이 모바일 데이터와 시그널링의 증가에 대응하고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본 제품은Diameter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사이에 전송되는 네트워크 정책과 과금 데이터, 모빌리티 관리 및 승인의 제어를 위한 메시지를 보안을 적용하여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이번의 새로운 고객사에는 유럽과 미국의 최대 통신 사업자와 미국의 2등급 사업자, 그리고 4개 허브 사업자가 포함된다. 총 19개의 고객사는 통신 사업자 중 하나의 다국적 통신사업자를 포함하여 아시아 태평양, 유럽, 미주에 걸쳐 14개의 통신사업자와 5개의 허브 사업자로 구성된다.

19개의 고객사 모두는 DSR을 사용하여, 코어 네트워크에서 Diameter 메시지를 전송한다. 미국의 한 최대 통신사업자는LTE 네트워크용, 다른 하나는 IMS 네트워크용으로 분리하여 2개의 코어 네트워크 라우팅장비를 구매를 했다. 또한, 다른 11개 DSR 고객사는 본 제품을 선택하여 파트너 네트워크 간의 로밍을 위해 보안이 적용된 상호연결 포인트로 사용하였으며, 4개 고객사는 본 제품을 사용하여 사용 기반의 서비스(usage-based service)를 위한 정책 배치를 지능적으로 확장하는 데에 사용할 계획이다.

미국의 두 최대 통신사업자는 DSR을 선택하여 가입자 ID와 가입자 프로필 정보 데이터 베이스인 Home Subscriber Server (HSS) 사이를 매핑하는 LTE 아키텍처 내에 가입자 로케이터 기능(subscriber locator function, SLF)을 제공한다. 이 중 한 사업자는 또한 DSR 시스템을 구매하여 IMS 네트워크에서 SLF를 제공하고, 다른 한 사업자는 DSR로 자사의 3G 와 LTE 과금 시스템을 확장할 계획이다.

Tekelec의 고객사들은 누적적으로 80 노드 이상에서 피크 트래픽 용량의 측정인 180만 MPS를 지원하는 Diameter Signaling Router를 설치/운용하고 있다.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인 Current Analysis의 서비스 이사인 Peter Jarich은 “Tekelec의 꾸준한 고객 수 증가는 Diameter 시그널링 제어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긴급하며 세계적임을 웅변하고 있다. 동시에, Diameter Signaling Control 시장의 초기에 Tekelec의 DSR이 효과적으로 통신사업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제공하고 있음을 알려준다”라고 말했다.

Tekelec의 사장 겸 CEO인 Ron de Lange는 “Diameter Signaling Router는 ‘toll-free’ 데이터와 로열티 프로그램과 같은 새로운 수익 모델일 뿐만 아니라 데이터와 시그널링 트래픽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제어 포인트이다. 통신사업자들은 전반적인 New Diameter Network 접근의 가치를 인식하고 있으며 Diameter 로직으로 새로운 LTE 네트워크를 초기부터 구축하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관련 자료

- New Diameter Network: Over-the-Top, Clouds 및 Machines 백서(http://www.tekelec.com/resource-center/whitepapers/the-new-diameter-network-over-the-top-applications-clouds-and-machines.asp)
- The New Diameter Network 백서(http://www.tekelec.com/resource-center/whitepapers/the-new-diameter-network.asp)
- The Time for Diameter Is Now 백서(http://www.tekelec.com/resource-center/whitepapers/the-time-for-diameter-is-now.asp)
- Diameter Signaling Router 제품 개요(http://www.tekelec.com/resource-center/briefs/diameter-signaling-router-dsr-.asp)

Tekelec 관련 정보
Tekelec의 지능 모바일 광대역 솔루션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모바일 데이터를 관리하고 수익을 창출하며 LTE 및 IMS로 진화할 수 있도록 한다. Tekelec는 세션, 정책 및 가입자 데이터 관리의 기반인 새로운 Diameter 네트워크의 설계자이다. 300곳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Tekelec의 시장 선도 솔루션을 사용하여 클라우드, 단말기 또는 디바이스간 및 개인화된 서비스를 소비자와 기업에게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www.tekelec.com.

웹사이트: http://www.tekelec.com

연락처

Adam Parken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수석 매니저
+1.919.413.25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