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12 제3회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환경부(장관 유영숙)는 2012년 ‘제3회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식을 22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양수길 녹색성장위원장, 환경부장관을 비롯해 IUCN 및 UNEP 한국위원회, 학계, 협회 및 민간단체 등 각계인사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 되었다.

환경부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생물자원의 가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생물다양성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생물자원보전 다짐식(청소년), 자생식물(섬초롱꽃) 심기 퍼포먼스를 통해 생물자원이 주는 가치와 보전의 필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생물다양성을 위해 노력한 강정화 한택식물원 이사 등 18명이 정부포상 및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2012 생물자원산업 박람회” 개막식이 녹색성장위원장, 환경부장관 및 동아제약 대표이사 등 산업계 및 연구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24일까지 3일간 코엑스 1층 로비에서 개최되며 18개기관이 참여하여 우리나라 생물자원 현황과 생물을 소재로 한 기술 및 제품 등을 소개한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생물자원이 우리에게 심리적 가치만 주는게 아니라 경제적 가치, 학술적 가치 등 다양한 가치가 있음을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자연보전국 자연자원과
02-2110-67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