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WASE 아카데미’ 진행

- “나도 이제 사회적기업 창업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싶어요“

2012-05-22 18:23
서울--(뉴스와이어)--(사)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에서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여성발전기금에서 후원하는 2012년도 WASE(Weman Academy for Social Enterprise) 아카데미가 5월 8일(화) 상암DMC창업센터에서 진행되었다.

본 아카데미는 여성의 사회적기업 취업과 창업지원을 위한 전문교육 과정으로, 사회적기업 이론교육과 취업지원, 사회적기업 경영운영을 위한 마케팅, 회계, 세무교육, 분임별토론, 현장학습, 워크숍을 통한 실전교육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교육대상으로는 여성사회적기업가를 희망하는 분,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있는 취약계층여성, 여성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실무자, 기타 취업과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있는 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카데미 교육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6시부터 9시까지 상암DMC창업센터에서 약 3개월간 진행되며, 특별히 교육 수강생과 창업센터 입주대표자들과의 만남도 준비되어 있어서, 이론 및 실제에 충실한 교육이 될것으로 기대되어진다.

본 아카데미를 주관하는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권지혜 팀장은 “2011년도부터 진행된 WASE 아카데미 교육은 상당히 수요층이 많으며, 금번 교육 수강대상자들도 치열한 경쟁률속에서 선발되어진 분들인 만큼 좋은 교육성과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본 교육에 참여하는 이보은씨는 “이번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을 이해하고, 향후 심리발달관련 바우처사업을 수행하는 사회적기업을 기획하고 있으며, 착한기업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싶다”라며 금번 교육과정에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한 교육공간을 제공해 준 상암DMC창업센터 남주헌 센터장은 “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창업 및 취업관련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제 창업자들과의 만남과 시스템들을 면밀히 살펴볼 수 있을것이다”라며 “우리 창업센터의 인프라는 본 교육과정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하는데 역할을 다해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개요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여성의 취업 및 창업활동 촉진을 위한 창업·고용모델 개발, 창업교육·컨설팅 및 창업자금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활동이 보장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gefnet

연락처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사업1팀
대리 권지혜
02-565-56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