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의 최대 매출 창출하는 행동 예측형 레커멘데이션 엔진 ‘Logreco’, 한국서 본격 전개

- 롯데닷컴과 위즈위드에서도 ‘Logreco’ 도입

동경--(뉴스와이어)--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과 Big 데이터 분석력을 핵심 역량으로 비지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주식회사 ALBERT(알르베르트, 본사:도쿄·일본, 이하 ALBERT)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예측 알고리즘을 적용한 레커멘데이션 엔진 ‘Logreco’를 중국과 일본시장에 제공하고 있는 퍼스널라이제이션 시스템 분야의 일류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2011년부터 약 1년간의 테스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한국 유명 쇼핑몰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성과를 높히고 있다. 또한, 시스템의 로컬러제이션을 완료하여, 2012년 5월부터 본격적인 한국 국내의 웹 사이트 전용 ‘Logreco’의 제공을 발표하고자 한다.

ALBERT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레커멘데이션 엔진 ‘Logreco’는, 구매 데이터나 열람 데이터등 웹 사이트상의 행동 데이터를 자동적으로 학습하여 개개인의 방문자가 흥미를 가질 것 같은 상품이나 구입 확률이 높은 상품을 예측하여, 클라이언트의 웹 사이트에 리얼타임으로 표시할 수 있는 ASP 서비스이다.

지금까지의 웹 사이트에서는 단순한 매출 순위나 운영자가 주관적으로 설정한 룰을 토대로 상품이나 정보를 표시되는 대부분으로, 방문자의 기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웠다. 그러나 ALBERT가 개발한 ‘Logreco’는 기존 웹 사이트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통계 분석을 바탕으로 한 알고리즘에 의한 방문객 한분, 한분의 기호에 맞추어 최적의 정보를 제시하기때문에, 웹 사이트의 매출이나 고객 만족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된다.

중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300 사이트 이상의 대기업 EC사이트, 부동산 사이트, 뉴스 사이트와 여러가지 상품에 대한 의견을 모아 데이터로 구축하여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개방해 놓은 형식의 사이트인 구치코미 (소문) 사이트에 채용되어 매상의 최대화에 공헌하고 있다. 한국에도 ‘롯데닷컴(http://www.Lotte.com)’과 국내 최대의 패션 사이트인 ‘위즈위드(http://www.wizwid.com)’에서도 서비스가 도입되어 성과를 올리고 있다.

중국에서의 실적:
‘PEACH JOHN蜜桃派’ http://www.peach-john.com.cn/
‘美優網 /BeauBeau’ http://www.beaubeau.com.cn/

한국에서의 실적:
‘Lotte.com’ http://www.lotte.com/
‘wizwid.com’ http://www.wizwid.com/

‘Logreco’는 도입이 매우 간단하며, 성과 보수형의 요금 모델이기때문에 서비스를 도입하시는 기업의 경제적 리스크가 낮은 점도 장점 중에 하나이다.

한국 시장의 본격 서비스 전개를 기념하여, ALBERT에서는 5월중에 서비스 도입을 신청하는 클라이언트들을 위한 무료 테스트 캠페인을 준비했다.

참여 문의는 아르베르트 홈페이지(http://www.albert2005.co.jp/korean/index.html) 또는 이메일(korea@albert2005.co.jp)로 하면 된다.

알르베르트 개요
ALBERT 주식회사는 일본에서 EC사이트 및 정보사이트를 위한 레커멘데이션 엔진의 ASP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저희 시스템은 일본에서 최대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Lotte.com, WIZWID 등 에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ert2005.co.jp/korean/index...

연락처

ALBERT 주식회사
허지영
03-5333-3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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