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1위 무좀 치료제 ‘라미실’ 연매출 100억 돌파

- 2011년 약 16% 성장률로 외용 항진균제 처음으로 매출 100억원을 넘는 블록버스터 제품 반열 등극

- 우수한 효능과 소비자의 상태 및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으로 무좀치료제 시장 이끌어

뉴스 제공
한국노바티스
2012-05-24 16:05
서울--(뉴스와이어)--한국노바티스(주)(대표 에릭 반 오펜스, 이하 한국노바티스)는 자사의 무좀 치료제 라미실(성분:테르비나핀)의 전년도 매출액이 약 16% 성장하여 100억원을 달성해 당당히 블록버스터 약품 반열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라미실은 1993년 국내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이 상승해 왔으며, 최근 4년 연속 두 자리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라미실의 연매출 100억 돌파는 경쟁이 치열한 270억 규모의 외용 항진균제 시장에서 최초로 달성한 성과라는 점, 일반의약품 중에서도 무좀이라는 특정 질환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이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처럼 라미실이 명실상부한 1등 무좀 치료제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 검증된 우수한 효능에 있다. 라미실의 주성분인 ‘테르비나핀’을 개발하기 이전에 사용되던 아졸 계열의 약물은 진균의 성장에 필요한 에르고스테롤의 합성 마지막 단계에서 억제하여 진균세포 활동기능을 방해하는 반면, ‘테르비나핀’은 에르고스테롤 합성 초기단계에서 작용하여 무좀균의 활동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사멸시켜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라미실은 무좀 부위와 소비자의 개인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제형을 갖추고 있다. 30년 전 영국에서 출시되어 미국, 스위스 등 87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미실 크림’에서부터 사용자의 편리성을 더한 ‘라미실 외용액’, ‘라미실 덤겔’, 라미실 원스’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선보여 왔다.

‘라미실 크림’은 우수한 보습효과로 발바닥과 발뒤꿈치 각질의 갈라짐 증상에 더욱 효과적이다.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끈적거림을 감소시키고 쿨링효과로 발림성을 개선한 ‘라미실 덤겔’은 족부백선은 물론 완선, 체부백선에 대한 우수한 임상적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또한 스프레이형 ‘라미실 외용액’은 분사 시 적용 부위가 넓어 손이 닿지 않는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좀 부위에 손을 대지 않고 치료할 수 있어 더욱 위생적인 특징이 있다.

특히 ‘라미실 원스’는 효과적인 약물 전달 과정(FFS: Film Forming Solution)을 적용, 단 1회 사용만으로 지간형 족부백선을 치료할 수 있어 꾸준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기존 무좀 치료에 대한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라미실 원스’는 피부에 바른 후 2분 이내 투명하고 매끈한 막을 형성, 30분 내에 살진균 농도의 테르비나핀이 각질층으로 전달된다. 형성된 투명한 막이 최대 72시간 동안 유지되며, 지속적으로 테르비나핀 성분을 전달해 13일간 각질층에서 잔존하며 진균을 사멸시킨다.

한국노바티스 라미실 마케팅 담당 유은하 BM은 “일반의약품으로서 쉽지 않은 100억 매출을 달성하기까지 라미실에 변함 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소비자들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그 동안 약효는 물론 환자 편의성까지 고려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더 편리하고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할 수 있도록 늘 연구하고 고민하는 자세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노바티스는 지난해 효과적인 발 건강 관리와 무좀 질환 인지도 제고 및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무좀 관련 게임 어플리케이션 ‘무좀균 브레이커’와 ‘우리 가족 발 사랑’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무좀 치료제 1위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라미실 담당
유은하 BM
02-768-94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