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현충시설 탐방 체험교육 실시
이번 현충시설 탐방 체험교육은 중·고등학교 13개교 880명을 대상으로 5월 30일을 시작으로 9월 5일까지 13차례로 나누어 진행된다.
천안함 현장견학과 윤봉길의사 의거 80주년을 기념하여 윤의사 유적지 충의사를 함께 둘러보며 “역사의식 및 호국안보의식을 고취하는 것”이 이번교육의 목적이라고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말하였다
독립기념관은 청소년의 역사의식과 호국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현충시설 탐방 체험교육을 계속 개최할 계획이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홍보사업팀
김승만
041-560-02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