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아시아기부문화연구단, 40~50대 재취업 위한 기부문화학교-풀뿌리모금전공 개설

- 충남의 사람을 사랑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한가지를 배울 수 있는 작은 학교

서산--(뉴스와이어)--한서대학교 아시아기부문화연구단은 오는 6월부터 국내 최초로 40~50대층의 재취업을 위한 모금가 입문 과정을 개설하고, 충남지역 개발전문가(모금가) 네트워크를 조성하여 충남지역 모금가의 허브 역할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충남평생교육진흥원과 아시아기부문화연구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특별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에게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자는 연구단과 평생교육진흥원의 의지에 의해 현실화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현업에서 은퇴하거나 은퇴를 예정하는 충남도민이 충남의 기부문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작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다.

또한 아시아기부문화연구단은 충남지역 개발전문가(모금가) 네트워크를 조직하는 사업을 각 지역 비영리단체 및 협의회와 함께 진행한다. 구직/구인, 개발전문가 소식, 개발전문가 자료실, 개발전문가 컬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고,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사업을 중심으로 시작하여 10월 이전 개발 전문가 오프라인 사업을 진행하면서 충남지역 개발전문가(모금가)의 소통의 장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아시아기부문화연구단 조원희 연구원은 “추후 기부문화학교는 한국기부문화연구소와 함께 자격증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개발전문가(모금가)의 지속적이며, 체계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며, 충남지역 개발전문가(모금가) 네트워크는 서울 지역에서 진행 중인 중앙 차원의 네트워크가 조성되면, 지역 네트워크로 함께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또는 교육 참여에 관한 문의는 한서대학교 다문화교육복지연구소 아시아기부문화연구단(041-660-104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서대학교 다문화교육복지연구소 개요
한서대학교 다문화교육복지연구소 아시아기부문화연구단입니다.
연락처

한서대학교 다문화교육복지연구소
아시아기부문화연구단
정진환 연구원
041)660-1045

이 보도자료는 한서대학교 다문화교육복지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