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 노벨러스 시스템즈와 합병 완료

- 램리서치, 합병과 더불어 이사회에 이사 4명 추가 선임

뉴스 제공
램리서치 코리아
2012-06-05 11:25
서울--(뉴스와이어)--램리서치(Lam Research Corp. NASDAQ:LRCX)는 오늘 노벨러스 시스템즈(NASDAQ: NVLS, 캘리포니아 산호세)와의 합병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합병 완료로 노벨러스 주주들은 비과세 주식교환 방식으로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노벨러스 보통주 1주에 대하여 램리서치의 보통주 1.125주를 받게 된다. 이번 거래는 2012년 6월 4일 램리서치의 종가를 기준으로 보통주 한 주당 40.48875 달러로 산정되어 진행됐다. 램리서치와 노벨러스 주주들은 이제 합병사 주식의 57퍼센트, 43퍼센트를 각각 보유하게 됐다.

램리서치의 마틴 앤스티스(Martin Anstice) 사장 겸 CEO는 “이번 합병을 통해 새롭게 확대된 램리서치가 고객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신속히 전달하기 위해 축적된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빨리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나아가 자원 결합 및 규모 확대와 더불어 더욱 폭넓어진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객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우리의 역량이 더욱 향상될 것이다. 향후 비용 시너지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매출 시너지에 대한 기대에 더욱 고무되어 있다”고 말했다.

합병이 마무리됨과 동시에 램리서치는 네 명의 노벨러스 이사회 임원들을 이사회 임원으로 추가해 이사회를 확대했다.

램리서치는 차세대 반도체 기기의 특징과 성능을 정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플라즈마 식각 및 단일 웨이퍼 세정 장비부문에 있어서 선도적인 공급업체이다. 노벨러스의 혁신적인 박막 증착 및 표면 처리 제품 라인이 추가됨에 따라 새로운 램리서치는 450mm 웨이퍼로의 확대는 물론 보다 앞선 로직 및 낸드 메모리의3D 구조를 포함한 주요 기술 전환을 지원하는데 있어서 업계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됐다.

신임 이사회 임원

유세프 A. 엘맨시(Youssef A. El-Mansy) 박사는 2004년 4월부터 노벨러스의 이사회 임원으로 재직해왔으며, 램리서치의 이사회에는 램리서치와 노벨러스의 합병으로 합류하게 됐다. 그는 보상위원회(Compensation Committee)에 참여하게 된다. 엘맨시 박사는 마이크로, 컴퓨팅 및 통신 제품 부문의 선도 업체인 인텔에서 기술 개발, 인텔 기술 및 생산그룹의 프로세서 디자인 센터 및 2개 웨이퍼 제조시설 관리를 담당한 로직 기술 개발 부문의 책임자이자 부사장으로 재직하다 퇴임했다. 엘맨시 박사는 1979년 인텔에 입사하여 인텔에서 20여년 동안 마이크로프로세서 기술 개발을 이끌었다. 엘맨시 박사는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대학에서 전자통신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캐나다 오타와 칼턴 대학에서 전자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크리슈나 사라스왓(Krishna Saraswat) 박사는 2011년 2월부터 노벨러스 이사회 임원으로 재직해왔으며, 램리서치의 이사회는 노벨러스와의 합병으로 합류하였다. 사라스왓 박사는 인사/기업지배구조 위원회에 참여하게 된다. 사라스왓 박사는 2004년부터 스탠포드 대학 공학부에서 리키/닐센(Rickey/Nielsen) 교수로 봉직해왔다. 그는 또한 1983년부터 스탠퍼드 대학교의 재료과학 및 공학부에서 교수로 재직해왔다. 사라스왓 박사는 1968년 인도 필라니의 비를라 공과대학(Birla Institute of Technology and Science)에서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스탠포드 대학에서 1969년과 1974년에 각각 전자공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윌리엄 R. 스피베이(William R. Spivey)박사는 1998년부터 노벨러스 이사회에 참여해왔으며, 현재 정밀 전자 계측 솔루션 개발회사인 캐스케이드 마이크로텍(Cascade Microtech, Inc.)과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한 폭넓은 국방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레이시온 컴퍼니(Raytheon Company)의 이사회 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스피베이 박사는 광섬유 컴포넌트 공급업체인 루미넌트(Luminent, Inc.)의 사장 겸 CEO를 역임한바 있다. 그는 또한 루슨트 테크놀로지스(Lucent Technologies)의 네트워크 제품 그룹 사장과 무선 연결 솔루션 공급업체인 레어드 PLC(Laird PLC) 이사회 임원을 역임했으며, AT&T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AT&T Microelectronics), 텍트로닉스(Tektronix, Inc.)에서 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스피베이 박사는 듀케인 대학(Duquesne University)에서 물리학을 전공했으며,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물리학 석사를, 월든 대학(Walden University)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델버트 A. 위태커(Delbert A. Whitaker)는 2002년 3월부터 노벨러스 이사회에 참여해왔다. 램리서치의 이사회는 노벨러스와의 합병으로 합류하게 됐다. 위태커는 램리서치의 감사 위원회에 참여하게 된다. 1968년부터 2000년 퇴임할 때까지 위태커는 반도체 회사인 텍사스 인스트루먼츠(TI)에 재직하면서 월드와이드 아날로그 및 스탠다드 로직 부문의 수석부사장, 미국 반도체 사업부문 부사장과 생산, 마케팅, 영업분야에서 두루 임원을 역임했다. 그는 그가 엔지니어링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텍사스 A&M 대학에서 전자 공학을 전공했다.

램리서치 코리아 개요
1980년에 설립된 램리서치는 전세계 반도체 장비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본사를 두고 있다. 특히 플라즈마 식각(Plasma Etch)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박막증착(Thin Film Deposition) 및 단일 웨이퍼 세정 (Single Wafer Clean) 제품군의 중요한 장비업체로서 보다 나은 성능과 효율성, 앞선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램리서치는 전세계 16개국 사무소에 6,6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발 빠르게 지원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lamresearch.com

연락처

램리서치코리아
031-710-6835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