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구루 교육센터, 커리어 컨설턴트 역량 업그레이드 위한 ‘커리어 비전 디자이너(CVD)’ 과정 개설

뉴스 제공
마이구루
2012-06-05 16:16
서울--(뉴스와이어)--‘사람과 지식의 숲’ 마이구루 교육센터는 오는 6월 23일 토요일, 커리어 컨설턴트 역량 업그레이드를 위한 ‘커리어 비전 디자이너(CVD)’ 과정을 진행한다.

커리어 컨설턴트의 필수 역량인 ‘고객의 커리어 비전 설계’를 컨설팅 할 수 있는 세부 기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과정으로 현직 ‘커리어 컨설턴트’로서 커리어 비전 설계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분이나 기업 경력개발센터에서 퇴직자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분,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후 전문적 커리어 컨설팅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 직업세계의 변화와 새로운 커리어 모델 △ 재능카드 활용법 △ 경력강점 찾기 실습 △ 커리어 비전지도 작성법 △ 커리어 컨설턴트로서 비전과 자기계발 방법으로 소규모 인원,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며 실질적인 컨설팅 역량 향상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6월 23일, 30일, 7월 7일, 3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9:30~17:30, 총 21시간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역삼역 부근 마이구루 강의장에서 진행된다. 교육 진행은 경력철학자 간호재 커리어 코치가 직접 주도하며 교육생 특전으로 간호재 코치가 직접 개발한 강의 교안 및 진단 도구 원본 파일(PPT 파일 등)과, 부교재(관련자료 요약본 등)를 제공한다.

간호재 커리어 코치는 “지난 9년간 전직지원 서비스 및 커리어 컨설팅 현장에서 보고 배우고 경험한 것들을 모두 프로그램에 적용했고, 이론적 접근 보다는 실전적이고 디테일한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커리어 비전 디자이너 과정에서 학습한 내용을 바로 컨설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진성훈 기획팀장은 “현재 경력개발 시장에는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하라’는 간결한 화두만 있고 커리어 컨설턴트와 직장인들에게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실질적인 전문 서비스는 없는 실정입니다. 이번 교육과정이 수강생들에게 그 해답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겁니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사람과 지식의 숲’ 마이구루는 간호재 코치의 3050 커리어 비전찾기 워크숍, 황재성 박사의 기획력개론, 영화 같은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셀프리더십 이노베이션, 김동준 박사의 그린6시그마, 한명수 박사의 인생2막(명함의 뒷면), 셀프드리븐 프로세스이노베이션(PI), 백강석 코치의 라이프노트와 버킷리스트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문의 및 신청은 전화 접수(070-8250-4080) 및 이메일(mysemi@myguru.co.kr)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 및 자세한 교육안내는 ‘사람과 지식의 숲’ 마이구루 홈페이지 참조(www.myguru.co.kr)

‘사람과 지식의 숲’ 마이구루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ymyguru

마이구루 개요
국내 최초 지식유통회사 마이구루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구루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식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창조하기 위하여 수평화된 네트워크 구조로 거대 조직보다 유연하게 빠르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구루는 미래 사회의 리더 1인지식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yguru.co.kr

연락처

마이구루
전략기획팀
박세미 대리
070-8250-4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