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2년 보건진료원 보수교육과정 운영

- 일차의료보건 향상에 기여

청원,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KOHI)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충북 오송에서 지난 5월부터 7월 중순까지 총 10회에 걸쳐 전국 보건진료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12년 보건진료원 보수교육’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2박 3일간의 합숙과정으로 진행되며, ▲만성질환 관리, ▲건강증진, ▲지역사회관리역량개발 등 보건진료원의 사례관리 및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지난해에는 686명의 보건진료원이 교육을 받았으며, 올해 1기 교육과정에 참여한 보건진료원 김진순(강원도 당임진료소)은 “중앙부처의 보건정책방향 및 최신의 직무동향을 알 수 있었고, 현장의 생생한 사례와 고충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용 원장은 “보건진료원은 의료혜택이 열악한 지역주민의 일차보건의료를 책임지는 매우 중요한 공공보건인력이며, 보건진료원의 현장실무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보건진료원 보수교육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보건진료원 보수교육 2기는 6월 11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 문의 : 인재양성본부 보건교육부 전민지(043-710-9295)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이은정 주임
043-710-91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