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꼭 필요해” 스마트한 여름이불 쇼핑 노하우

용인--(뉴스와이어)--여름 긴 무더위가 예고되면서 온라인 몰에서는 열대야 극복을 위한 여름소재의 침구 전을 앞세운 다양한 마케팅을 시작했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인해 여름침구세트 구입대신 가볍게 이불커버와 베개커버만 교체하는 단품위주의 상품을 고르는 알뜰한 고객층이 늘었기 때문이다.

다양한 여름이불 소재 앞에서 어떤 소재를 선택해야 할지 소비자들은 고민되기 마련이다. 무더운 여름 숙면을 위한 시원한 여름이불, 본인에게 적합한 소재를 골라보자.

침구전문 업체 누비지오 브랜드 매니저는 “침구는 습기가 차면 쉽게 차오르고 잘 빠지지 않아 근본적인 습기제거가 필요한 여름에는 건조와 통풍이 좋은 이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소재는 순면 소재도 좋지만 특히 여름소재는 세탁 시 건조가 빠르기 때문에 불쾌한 냄새와 눅눅함이 빨리 없어지며 여름 소재인 리플이나 모시, 인견 등의 여름원단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우선 여름 이불 소재하면 대표적인 소재 중 하나는 삼베와 모시다. 마에서 추출한 섬유를 원단으로 한 소재로 통풍이 잘되고 재질이 차가워서 여름소재로 많이 사용되어왔다. 허나 재질 특유의 까슬함과 뻣뻣함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기피하는 경향도 있고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삼베와 모시 원단의 이불을 구매할 때는 중국산이 많은 편인데, 중국산은 국산만큼 시원하지도 않고 질기지도 않아 구매 시 주의해야 한다.

인견은 가격도 저렴하고 적당한 흡수성과 저렴한 시원한 촉감이 장점인 여름이불 소재이다. 레이온으로도 불리며, 100% 펄프를 원료로 특수가공 처리하여 만들었다. 얇고 살에 달라붙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뜨거운 물에 세탁 시 줄어들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지지미 원단으로 많이 알려진 리플원단은 통기성과 흡습성이 좋은 면 소재의 여름이불 원단인데 통풍이 잘 되도록 가공된 형태를 말한다. 올록볼록한 엠보싱 모양으로 공기도 잘 통하고 재질이 부드러워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많이 선호하는 여름원단 중 하나이다. 리플원단의 대표 인기상품으로는 국내 디자인 침구 시장의 선두주자인 누비지오(대표이사 김동훈)의 파르페 시리가 있으며 최근 여름침구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름이불 구매는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G마켓 (www.gmarket.co.kr), 옥션(www.auction.co.kr) 등의 오픈마켓의 할인행사를 통해서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때에는 이불소재의 품질과 원단에 대해 꼼꼼히 살펴봐야 좋은 이불을 고를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그 외 품질측면에서 충분히 인정받은 유명 침구전문 쇼핑몰에서도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침구전문 브랜드로는 누비지오(www.nubizio.co.kr) 등이 있으며, 현재 여름이불 할인전을 하고 있다.

누비지오: http://www.nubizio.co.kr

연락처

바이럴스토어
마케팅2팀
백만불 팀장
02-2215-5111, 010-9181-066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