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연기예술원 설립

뉴스 제공
중앙대학교
2005-07-06 10:06
서울--(뉴스와이어)--21세기는 문화의 시대이다. 한국의 차세대 고부가가치 창출을 주도하는 분야는 문화산업이며 문화산업의 핵심은 콘텐츠가 좌우한다. 지적재산권을 어느 국가가 더 많이 다양하게 확보하는 가는 국가 경쟁력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뮤지컬, 드라마, 영화, 위성방송 등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서 고도의 전문성을 가진 창의력 있는 차세대 인재의 육성이 요구된다. 무엇보다 대중문화를 선도할 전문 엔터테이너와 국제적인 수준의 문화 콘텐츠 제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우수한 연기자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연극영화 분야에서 한국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중앙대학교와 미래의 문화콘텐츠사업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주)D&H Global, (주)SYSWILL이 공동으로, 한국의 창조문화산업을 진흥시키고 한류열풍의 지속적 확산을 위해 국내 최초의 산학협력 전문연기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연기예술원(CAU Acting School)`을 설립하기로 하고 계약을 체결하였다.

설립되는 중앙대학교 연기예술원(CAU Acting School)은 서울 동숭동 중앙대학교공연영상예술원 건물을 재건축하여 450석 규모의 지하극장(영국 국립극장 소극장, 일본 신 국립극장 소극장을 모델로 한 국내 최고의 시스템을 갖춘 전문 공연장)과 200석 규모의 지상 소극장 및 6층 규모의 교육공간(1000평 규모)을 완비하여 2006년 5월에 개원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 연기예술원은 신축 및 운영에 170억원, 후속사업으로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사업, 프로덕션 사업에 300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자리잡을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