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재능나눔은행, 도서·산골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여수세계박람회 견학행사 개최

뉴스 제공
보건복지부
2012-06-14 11:16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도서·산골 지역아동센터 아동, 다문화 부모 136명을 초청해 여수세계박람회 견학행사를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재능나눔은행(은행장 전기태 사무관)에서 1,500만원 상당의 여수세계박람회 입장권과 견학경비를 지원하여 도서·산골 등 지리적 여건으로 문화체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여수세계박람회 탐방을 통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문화예술활동을 체험함과 아울러, 순천만 자연생태관, 포스코 광양제철소 현장견학을 연계하여 진행된다.

<보건복지부 재능나눔은행>
▷ 보건복지부가 나눔의 주무 부처로서 솔선 수범하고 공무원들이 취득하는 강의·회의 수당을 보다 바람직한 곳에 사용하자는 취지로 지난 ’10.12.16. 공식 출범
▷ 복지부 임직원들의 외부 강의료·회의 수당 기부 등을 통해 기금을 조성하고, 직원이 의견을 모아 소외계층 지원 사업 수행(’12.6월까지 누적기부금 9,650만원)

지역아동센터는 18세 미만의 방과후 아동에게 보호, 교육, 상담, 급식, 지역사회 자원 연계 등 종합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 신고된 아동복지시설로서 ‘11년도 말 현재, 전국 3,985개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105천여명의 아동들에게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부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자기계발과 건전한 성장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운영비와 함께, 다문화·장애 아동·야간돌봄, 토요돌봄 등 다양한 돌봄서비스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재능나눔은행 이사진이 1박 2일 동안 여수세계박람회, 순천만 자연생태관, 포스코 광양제철소 현장견학을 직접 안내하고, 재능나눔 이사진이 펼치는 레크레이션, 기념품 증정 등의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국내최대규모 ‘아쿠아리움’, 몸으로 느끼는 에너지 원리 ‘에너지파크’, 신나는 로봇축제 ‘대우조선 해양로봇관’ 등을 관람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금번 지역아동센터 여수세계엑스포 문화탐방은 미래사회 주역인 아동에게 다양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문화나눔행사로 그 의미가 있으며, 더 많은 기업과 단체가 사회적 관심계층에 대한 문화나눔 활동이 펼쳐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아동권리과
02-2023-8628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보건복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