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보조공학기기 지원사업, 복권기금 사업평가 ‘매우 우수’ 등급 획득

2012-06-19 13:51
성남--(뉴스와이어)--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의 보조공학기기 지원사업이 복권기금 사업평가 결과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기획재정부 산하 복권위원회의 2011년도 복권기금 사업평가에서 보조공학기기 지원사업은 총점 92.4점을 획득해 평균인 75.5점을 월등히 앞섰으며,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건 20개 기관 63개 사업 중 공단의 보조공학기기 지원사업이 유일하다.

공단은 장애인근로자의 업무능률 향상과 직장생활 안정을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보조공학기기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장애인근로자와 훈련생, 4인 이하 근로자를 고용한 장애인 사업주에게 상용 또는 맞춤보조공학기기를 무상으로 임대·지원하며, 이 사업에 복권기금이 활용된다.

이성규 공단 이사장은 “장애 걱정 없이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보조공학기기를 개발·지원한 노력이 좋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이번 평가에 자만하지 않고, 고객이 더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체계를 다듬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 수익금의 일부는 저소득층, 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복지와 공익사업을 위해 사용되며, 기획재정부 산하 복권위원회에서는 보조공학기기 지원사업을 비롯한 63개 사업에 복권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ad.or.kr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근로지원부
031-728-7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