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HTML5 지원하는 캡티베이트 6 출시

- 다양한 업그레이드 기능과 새로운 HD 비디오 워크플로우로 전문가급 e러닝 콘텐츠 개발 속도 가속화

2012-06-21 09:0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늘 e러닝 저작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캡티베이트 6 (Adobe® Captivate® 6)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어도비 캡티베이트 6는 양방향 e러닝 콘텐츠 및 HTML5 기반 모바일 학습 콘텐츠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업계 선도 소프트웨어이다. 어도비 캡티베이트 6는 e러닝 개발자나 기업체 교육관, 교육 전문가, 그 밖의 기업 사용자에게 역동적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도비의 인쇄출판 사업부를 총괄하는 나레스 굽타 (Naresh Gupta) 수석 부사장은 “오늘날의 학습자들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e러닝 콘텐츠들을 원한다”며, “정적인 교육 자료를 모바일 해상도에 맞추어 줄이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어도비 캡티베이트 6는 SME (Subject Matter Experts)와 콘텐츠 제작자에게 데스크톱의 콘텐츠만큼 알찬 양방향 e러닝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에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전했다.

어도비 캡티베이트 6의 향상된 기능들은 모바일 접속을 개선하고 학습자의 참여도를 높여준다.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일시정지 기능과 재시작 기능을 보유한 HTML5 퍼블리싱: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이용 가능한 인터랙티브 HTML5 e러닝 콘텐츠를 출판할 수 있고, 모바일 프리셋을 활용하여 모바일 배포가 원활해진다. e러닝 콘텐츠를 SWF와 HTML5 모두로 출판하기 때문에, 학습자는 데스크톱에서 강좌를 시작한 후 일시정지시켰다가 나중에 다른 기기에서 재시작할 수도 있다.

· HD 스크린캐스트: 비디오로 캡처가 가능한 새로운 기능으로 HD 화질의 데모를 신속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비디오를 편집하고, 변환, 스마트 쉐이프, 오디오, 캡션 등을 추가할 수 있으며, 다른 비디오 파일을 PIP (picture-in-picture) 형식으로 삽입한 후 유투브에 등록할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이 같은 UI 내에서 이루어진다.

· 아웃 오브 더 박스 애셋 (Out-of-the-Box Assets): 미리 탑재되어 있는 다양한 액터 중에서 선택한 후 맞춤형 백드롭과 비교하며 콘텐츠에 개성을 부여할 수 있다. 위젯이나 애니메이티드 롤오버 등 스마트 러닝 인터랙션들을 몇 번의 클릭으로만도 삽입할 수 있어 상호성을 극대화한다.

· 향상된 파워포인트 라운드트립핑: 파워포인트 2010의 슬라이드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를 e러닝 프로젝트로 가져올 수 있다. 기존의 파워포인트 콘텐츠를 손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이는 연동 링크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동기화된다.

· 강화된 출제 기능: 예비 시험을 활용하여 개별 학습자의 지식과 기술 수준, 훈련 필요성을 평가할 수 있다. 성적을 기준으로, 학습자를 해당 단원으로 안내하고, 사후 시험 기능을 이용해 그 효과를 가늠할 수 있다. 학습자가 질문에 틀린 답을 했을 때 해당 단원을 다시 찾아보게 할 수도 있다. 또한 필요하다면, 오답에 벌칙을 적용함으로 어림짐작할 수 없게 할 수도 있다.

교육 전문가는 어도비 캡티베이트 6를 통해 학습자가 특정 버튼을 클릭했을 때 자동으로 재생되도록 음성과 사운드를 녹음하는 등 e러닝 모듈을 새롭게 만들 수 있다. 또한, 강좌 개발자는 맞춤형 전문 디자인 테마를 이용해 e러닝 콘텐츠가 일관된 외관과 분위기를 유지하게 한다. 개선된 LMS 통합은 전자학습 개발자들이 Moodle, Blackboard, Plateau, Saba, SumTotal 같은 유명 학습관리시스템에 쉽게 콘텐츠를 출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젤 솔루션 (Easel Solutions)의 교육개발 부사장인 더스틴 타우어 (Dustin Tauer)는 “고객 대부분이 모바일 기기에서 e러닝을 접하고 싶어했지만 콘텐츠 얻기가 어려웠다”며, “이제는 어도비 캡티베이트 6의 HTML5 퍼블리싱을 통해 저작자가 굳이 새 프로그래밍 코드를 배우지 않아도 모바일 기기로 e러닝의 영역을 쉽게 확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코번트리 헬스 케어(Coventry Health Care Workers’ Comp Services)의 학습개발 수석 전자학습 컨설턴트인 에릭 필즈 (Eric Fields)는 “어도비 캡티베이트 6 HD 스크린캐스트는 비디오 캡처와 편집에 매끄러운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제는 더 이상 여러 종류의 소프트웨어로 작업하고, 호환성 때문에 불편을 겪지 않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오뜨 에꼴 갈릴리(Haute Ecole Gallilee IHECS)의 멀티미디어 어시스턴트인 다미엔 브룬동크스(Damien Bruyndonckx)는 “어도비 캡티베이트 6의 진화된 인터랙션과 새로운 컬렉션은 e러닝에 인간미를 부여하고 있으며, 학습자의 성적 향상을 유도할 수 있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대화식 콘텐츠 개발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가격 및 제품 정보

어도비 캡티베이트 6는 공식 판매점과 어도비 스토어를 통해 곧 출시될 예정이며, 어도비 캡티베이트 5.5와 캡티베이트 4 사용자들은 새로운 버전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무료 시험판은 www.adobe.com/go/trycaptivate 에서 사용해볼 수 있다. 제품 구매 문의는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채널 세일즈센터 02-530-8075로 하면 된다.

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하여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오길비PR
박진하 AE
02-513-15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