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학생, 브로드컴 재단으로부터 영예의 브로드컴 마스터즈 수상

- 14세 정소윤 양, 브로드컴 마스터즈에 참가해

- STEM 우수상과 미국 여행 비용 전액 지원 혜택 받아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12-06-21 09:29
서울--(뉴스와이어)--브로드컴 재단은 국제 중학생 과학 및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인 브로드컴 마스터즈(Math, Applied Science, Technology, and Engineering for Rising Stars, MASTERS)로 14세 한국 학생인 정소윤 양을 선정하였다고 오늘 밝혔다. 정소윤 양은 한국정보과학올림피아드에서 “가야금의 선율 속으로”라는 작품으로 학문적 우수성과 리더십을 인정받는 영광을 얻은 바 있다.

정소윤 양은 캐나다, 중국(베이징, 상하이), 인도(방갈로, 하이데라바드), 이스라엘, 일본, 한국, 멕시코, 싱가포르, 대만, 영국, 미국에서 참가한 18명의 브로드컴 마스터즈 인터내셔널 수상자 중 한명이다. 정소윤 양을 비롯한 브로드컴 마스터즈들은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STEM) 리더십과 팀워크 활동이 진행되었던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여행 비용을 전액 지원 받았고, 브로드컴 직원들의 전문적 지식을 전수받았을 뿐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의 세계 과학 경연에서 고등학생 1,600명의 과학 및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완수했다.

18명의 브로드컴 마스터즈들은 카네기 멜론 대학교 실험실을 투어하고 딸기의 DNA를 추출하며 놀이 공원의 롤러코스터에서 중력을 배우는 등 팀으로서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우정을 위해 문화와 언어 장벽을 극복하였으며, 과학과 엔지니어링에 대한 서로의 열정을 도모할 수 있었다.

브로드컴 재단의 전무인 폴라 골든(Paula Golden)은 "정소윤 양의 용기와 호기심, 재능에 큰 감명을 받았으며, 그녀가 향후 다른 나라 대표들과도 우정을 계속 키워나갈 것이라 믿는다”며, “브로드컴 마스터즈 인터내셔널 프로그램으로 나눈 각 나라 대표들간의 우정은 미래의 협업과 혁신을 이끌 것이고, 이는 통신, 의료, 교통, 교육, 에너지, 지속가능성이 직면한 세계의 직면과제들을 해결할 것이다”고 밝혔다.

브로드컴 마스터즈는 중학생들의 수학, 과학, 엔지니어링, 혁신에 대한 열정을 고등학교까지 지속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고등학교 과정에서는 향후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커리어를 펼치는데 크게 영향을 주는 수학 및 과학 전공을 선택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브로드컴 재단 뿐 아니라 브로드컴으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는 비영리 단체들이 후원하는 브로드컴 마스터즈는 7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과학 및 엔지니어링 경연으로 알려진 SSP(Society for Science & the Public)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브로드컴 재단 소개
브로드컴 재단은 지역 학교, 대학, 비영리 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학생들에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STEM)에서 커리어를 쌓도록 격려하기 위해 창립되었다. 브로드컴 재단은 중학생들을 위한 과학, 엔지니어링 경연인 SSP(Society for Science & the Public)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브로드컴 마스터즈의 자랑스러운 후원자이다. 이 재단의 미션은 리서치에 자금 제공을 하고, 장학금을 지원하며, 기회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브로드컴 재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broadcomfoundation.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로드컴 소개
브로드컴은 포춘 500대 기업 중 하나로 유무선 통신용 반도체 분야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술 혁신 선도 기업이다. 브로드컴의 제품들은 가정이나 사무실, 모바일 환경 등 어디에서든 고품질 음성, 고화질 영상, 데이터, 멀티미디어를 끊김없이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브로드컴은 첨단 시스템 온 칩(SoC)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여 핵심 목표인 “Connecting everything®”을 실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1-949-926-5000혹은 브로드컴 홈페이지 www.broadcom.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홍보대행
Ogilvy PR
민유나 AE
513-15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