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출판사, 황창연 신부의 시원한 환경 에세이 ‘북극곰! 어디로 가야 하나?’ 출간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2-06-21 11:26
서울--(뉴스와이어)--황창연 신부의 시원한 환경 에세이

생태마을을 직접 운영하는 환경 전문가 황창연 신부의 환경 에세이. 지구온난화, 생물 멸종, 물 전쟁, 환경호르몬 등 환경 문제와 모든 생명체의 생존 문제를 강조한다. 환경 재앙의 심각성을 꿰뚫어 보고 지구촌 환경도우미로 거듭나도록 이끈다.

당신은 지구의 사냥꾼입니까, 지구의 동반자입니까?

환경공학을 전공하고 성 필립보 생태마을 관장을 맡고 있는 황창연 신부의 환경 에세이다. 사람들은 지구가 거대하기 때문에 감정도 아픔도 없을 거라 생각하지만, 지구는 분명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로서 고통을 느끼고 몸살을 앓기도 한다. 유엔 정부간 기후변화협의회는 앞으로 100년 이내에 지구에 사는 생물종 95퍼센트가 멸종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하느님께서 인간을 위해 무수한 별들 가운데 선택하시고 창조의 첫발을 내딛으셨던 지구가 왜 이 지경에 이르렀을까?

‘북극곰! 어디로 가야 하나?’는 그에 대한 답과 시원한 해결책, 그리고 모두에게 이로운 미래상을 제시한다. 지구온난화부터 환경호르몬, 자원 고갈, 원전 사고에 이르기까지 하루도 미뤄서는 안 될 환경 문제와 모든 생명체의 생존 문제를 강조한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 환경 재앙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동시에 생태마을 운영 속에서 터득한 무공해 세상을 가꾸는 법도 일러준다. 에너지 절약을 호소하는 글, 북극곰과 북극 생태계를 이야기한 글 등 몇 편의 글을 더하고 보완하여 펴냈다. 황창연 신부가 성실한 사목과 면학으로 빚어낸 ‘북극곰! 어디로 가야 하나?’는 지구의 몸살을 치유하고픈 이들에게 충실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또한 바오로딸은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자들에게 환경을 아끼는 마음을 고취하기 위해 ‘성 필립보 생태마을(관장: 황창연 신부)’의 협찬을 받아 UCC 공모전(6월 11일-7월 31일)을 개최하며, 당선자 모두에게 생태마을 체험권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www.pauline.or.kr)

‘북극곰! 어디로 가야 하나?’ UCC 공모전 개최

황창연 신부의 환경 에세이‘북극곰! 어디로 가야 하나?’를 읽고 환경사랑 동영상을 만들어 개인 블로그나 유튜브 등에 올리고, 주소를 바오로딸 인터넷서점 ‘UCC 공모전’ 코너에 댓글로 남겨주면 된다.. (http://www.pauline.or.kr/special/pageview?page_id=65)
응모 : 2012. 6. 11 - 7. 31
시상 : 성 필립보 생태마을 2박3일(9.21-23) 무료 체험권(4인 가족기준/ 25명 ) 증정
주최 : 바오로딸 (문의 : 02-944-0849)
협찬 : 성 필립보 생태마을

기획 의도 : 지구온난화, 환경호르몬, 자원 고갈, 원전 사고 등 지구에서 일어나는 환경 재앙을 인식하고, 개인의 건강과 지구촌 환경을 사랑하고 아끼며 일상 안에서 환경 보전을 위한 구체적 실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주제 분류 : 에세이|환경, 생태
키워드 : 환경, 환경공학, 환경오염, 환경파괴, 환경호르몬, 지구, 오존층, 이산화탄소, 지구온난화, 물, 숲, 북극곰, 생명, 에너지, 태양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원자력발전소, 생태마을, 농업, 유기농, 자연식, 황토집

지은이: 황창연 신부
1965년 경남 지리산에서 태어남.
1992년 천주교 수원교구에서 사제서품. 종교철학 석사.
1999년 환경공학 석사 (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환경부 대기오염분야 강사로 10년간 활동.
現 강원도 평창 성 필립보 생태마을 관장, 한국문인협회 회원,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지도자 고위 과정 강사.
성 필립보 생태마을을 운영하면서 전국적으로 행복론과 환경 살림 강의를 하고 있음.
저서 ‘농사꾼 신부 유럽에 가다’(기원전. 2005) ‘사는 맛 사는 멋’(바오로딸, 2011)
펴낸 음반 <화가 나십니까?>·<성당에 왜 다니십니까?> (바오로딸, 2011)

북극곰! 어디로 가야 하나?
지은이: 황창연 신부
판 형: 150*210
쪽 수: 312쪽
가 격: 10,000원
발행일: 2012년 5월 30일

바오로딸출판사 개요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 영상 등의 미디어를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 영상물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각종 매체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선한 매체를 만들어 소통하면서 더불어 함께 평화로운 세상을 건설하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주민학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