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무주택 저소득층 주택임차자금 4억 원 지원

- 저소득층 주거복지 향상 위해 2006년부터 매년 무상기증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21일 여의도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무주택 저소득층 주택임차자금 지원 협약’을 맺고 저소득층 78가구에 대한 주택임차자금 4억 원을 전달했다.

‘저소득층 사랑 나눔 주택임차자금 지원 사업’은 대한주택보증이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의 열악한 주거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금년까지 총 436세대에 22억 3천만 원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조손가정, 장애인가정, 다문화가정 등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선정했다.

김선규 사장은 “작은 도움이지만 저소득층의 주거여건 개선을 통해 자활의 기반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며 “우리 대한주택보증은 국민주거복지 향상이라는 설립목적에 걸맞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무주택 국가유공자 주택임차자금 지원,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지원,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후원, 사회복지 생활시설 개보수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의 주거복지향상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파트
남래호 과장
02-3771-632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