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APT 공격에 효과적 대응 돋보이는 방어전략 솔루션 발표

- APD(Advanced Persistent Defense)와 포티가드(FortiGuard)로 시너지 효과 창출

뉴스 제공
포티넷코리아 나스닥 FTNT
2012-06-28 10:20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가 28일, 포스코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공격에 대응하는 전략적 보안 솔루션을 발표했다.

포티넷은 APT 공격에 탁월한 성능을 선보이는 자사의 APD(Advanced Persistent Defense)와 함께 자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보안 전문 연구소인 포티가드(FortiGuard)를 소개했다.

포티넷의 APD 솔루션은 APT 공격 감행의 최초 단계인 정찰과 초기 공격부터 마지막 7단계의 지속 유지에 이르기 까지 모든 단계에 대한 종합적인 다각도 보안(멀티 벡터 디펜스 Multi Vector Defense) 솔루션을 제공한다. 멀티 벡터 APD 솔루션은 가장 기본적인 방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포티게이트(FG)와 각종 메일공격을 차단하는 포티메일(FML)가 있으며, 솔루션 관리 및 리포팅 기능을 담당하는 포티메니저(FMG)와 포티어낼라이저(FAZ)로 구성된다. 포티넷의 APT 대응 솔루션은 다양한 구성 방식을 지원하는데, 기본적으로 어플라이언스 형태 혹은 샤시 기반의 대용량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선택의 폭을 넓혀서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포티가드는 APT 공격의 핵심인 제로데이 취약점을 분석하고 파악하는 연구팀을 위치시켜 지속적인 연구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능적으로 작동하는 APT공격에 대해 더욱 강력하고 전략적인 방어를 시행하도록 돕는다. 이와 더불어 포티가드 연구소는 스팸, 바이러스, 봇넷, 악성링크, APT, 모바일, 제로데이 취약점 들을 연구하는 종합적인 보안 센터로서 고효율의 보안 효과를 자랑한다. 포티넷의 가장 핵심적인 경쟁 요소인 포티가드 연구소에서는 또한 “Security Sandbox” 개념을 지원하며, 클라우드 시스템의 가상화 환경을 이용한 보안 검증 작업을 시행한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포티넷에서는 APD와 포티가드를 함께 적용시켜 APT 공격에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해 더욱 효과적이다.”라며, “날이 갈수록 지능적으로 발전해가는 APT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방어책 개발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란

지난 2006년 미국 공군에 의해서 처음으로 명명되어 사용되기 시작한 용어로서 어떠한 공격대상을 향하여 해커들이 매우 치밀하고 진보된 사이버 공격을 그들이 원하는 목적을 달성 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감행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위협적인 공격으로 인식되는 해킹 공격의 한 형태. 최근 국내에서 발생되었던 네이트온/ 싸이월드의 가입자 정보 유출 사건 또는 지난 2010년 미국과 중국 관계를 긴장 시켰던 Google의 지적 재산권 침탈 사건(일명 Operation)들이 APT의 주요 사례에 포함된다.

포티넷코리아 개요
포티넷은 어디에서나 사용자, 디바이스, 데이터를 보호한다는 미션 하에 모든 이들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대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 기관들이 디지털 여정의 안전한 가속화를 위해 포티넷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은 전체 디지털 공격 면에서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보안을 제공해 중요한 장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홈 오피스와의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포티넷은 가장 많은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출하한 전 세계 출하량 1위 업체로 전 세계 59만5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포티넷 TAA(Training Advancement Agenda)의 이니셔티브인 포티넷 NSE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NSE Training Institute)는 업계에서 가장 대규모의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든 이들이 사이버 교육과 새로운 커리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ortinet.com 및 www.fortinet.com/kr, 포티넷 블로그, 포티가드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tinet.co.kr

연락처

포티넷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주희 사원
02-6250-98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