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소비자정책리뷰지 ‘소비자는 내친구’ 창간호 발간

서울--(뉴스와이어)--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정책리뷰지「소비자는 내친구」제1호를 6월 30일 발간

「소비자는 내친구」는 소비자 피해예방정보와 함께 공정위의 주요 소비자 정책과 현안 이슈를 알기 쉽게 풀어 쓴 정기간행물(연 2회 발간)

소비자정책당국의 기능과 활동에 대한 올바르고 광범위한 홍보를 통해 일반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소비자정책에 대한 정부 내·외의 공감대를 넓히려는 취지

아울러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위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공정위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국민들에게 정확히 알리며,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과 원활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체계 구축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됨

창간호에서는 소비자홈페이지, 소비자신문고, 소비자피해 자율관리 프로그램, 소비자피해주의보를 다루었고, 새 법령소식으로 중요한 표시ㆍ광고사항 통합공고와 결제대금예치제를 소개함. 그밖에 변호사 사건 위임계약 관련 소비자 유의사항, 불공정약관 발견시 소비자대처방법 등도 설명

이번에 소개된 ‘미국 중ㆍ고교 교환학생 프로그램 알아야 피해를 줄일 수 있어요’에 의하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재단 선택이 매우 중요하므로 감독기구인 CSIET의 최신 Advisory List에 등록된 공신력 있는 재단(CSIET홈페이지 : www.csiet.org 참조)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소비자는 내친구」는 온ㆍ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연2회 발간되며 앞으로 보다 알차고 최신의 정보를 소비자 수요에 맞도록 적절히 가공하여 제공할 계획

전국 250개 지방자치단체 민원실과 소비자단체, 공정위 지방사무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

동시에 공정위 E-Mail 리스트와 같은 7만 정책고객 DB를 활용하여 On-line 상으로도 「소비자는 내친구」를 배포하고 아울러 공정위 소비자홈페이지(consumer.go.kr)에도 게재하여 국민들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함

공정거래위원회 개요
공정거래위원회는 국무총리 소속의 장관급 중앙행정기관이자 합의제 준사법기관으로서 경쟁정책을 수립.운영하며 공정거래관련 사건을 심결.처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ftc.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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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용 홍보관리관 02-504-94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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