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파연구원, 2012년 대학생 인턴십 교육과정 운영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 국립전파연구원(원장 이동형)은 7월 2일부터 26일까지 4주간 전파·통신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인턴십 교육은 방송·통신·전파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2010년부터 실시해오고 있으며, 2010년에는 13개 대학, 2011년 14개 대학에서 신청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에는 전국 각지 대학의 추천을 받아 19개 대학 방송통신 및 전파관련 학과에 재학중인 32명의 대학생들을 최종 선발하였다.

인턴십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이론교육, 현장실습, 전문가 초빙교육 및 유관기관 방문학습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이 각 학교 학사운영방침에 따라 2~3학점 내외의 학점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국립전파연구원은 이번 인턴십 교육을 통해 대학과의 상호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실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전파자원기획과
이은미 서기관
710-6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