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AID와 NOVACHIPS, HLNAND SSD 컨트롤러 공동 개발 발표

뉴스 제공
MOSAID Technologies
2012-06-29 16:51
오타와 온타리오주--(뉴스와이어)--MOSAID Technologies Inc.와 대한민국의 NOVACHIPS Inc.가 데이터센터와 기타 메모리 집약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최적화된 SSDs (solid state drives)용 HLNAND™ (HyperLink NAND) 플래시 컨트롤러의 설계 및 제작을 위한 공동개발 협약을 발표했다.

HLSSD는 단일 HLNAND 플래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SATA3 호스트 인터페이스로 최대 8TB (테라바이트) 용량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HLNAND 컨트롤러는 2013년 중반 시판될 예정이다.

MOSAID의 부사장이자 최고기술책임자인 Peter Gillingham은 “이는 HLNAND기술의 고용량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혜택을 레버리지하는 최초의 주문형 반도체ASIC (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circuit)가 될 것이다. 우리의 목적은 시스템 설계사가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확장성이 크고, 유연한 솔루션이 될 HLNAND 플래시 컨트롤러의 개발이다”라고 말했다.

NOVACHIPS의 CEO Daniel Kim은 “HLNAND는 수명과 전기소비,용량에서 HDD(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SSD를 위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우리는 저장매체의 차세대 유망기술로 HLNAND를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고 말했다.

HLNAND 플래시 컨트롤러는 다수의 핵심기술을 활용하고 고성능, 저전력 솔루션을 전달하기 위해 40nm 프로세스 기술 내에서 실행될 것이다. HLNAND 플래시 “기술의 혜택을 NOVACHIPS의‘’ 첨단 SSD 기술과 결합함으로써 테라바이트급 SSD 컨트롤러 기능이 가능해 질 것이다.

- 하드웨어 가속기로 듀얼 코어
- 최대 8TB 용량
- NCQ로 SATA 6Gb/s
- 압축, 비압축 데이터에서의 지속성
- 엔드 투 엔드 데이터 보호
- AES-128/256 ECB/CBC/CTR/XTS로 완전한 디스크 암호화
- 데이터 신뢰도를 위한 향상된 무작위화
-저전력 및 피크 전력 관리를 위한 스마트 전력관리

MOSAID의 김 진기 연구개발 부사장은 “SSD 시장이 빠르게 모멘텀을 얻고 있는 상황에서Flash 장비와 컨트롤러 벤더 간 공동개발 프로젝트는 앞선 제품을 시장에 신속하게 가져오는 데 매우 중요하다. NOVACHIPS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컨트롤러 개발 부문에서 지문지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이상적인 파트너이다”라고 말했다.

MOSAID는 HLNAND 기술의 우수한 확장가능성을 계속해서 입증해 보일 것이다. 최근에 MOSAID는 단일 고성능 채널 상에서 16-die NAND 스택 운영으로 산업계 최초로 NAND Flash MCP (멀티 칩 패키지)의 샘플링을 시작하였다. 512Gb HLNAND™ MCP는 16 산업표준 32Gb NAND Flash die 스택을 두 개의 HLNAND 인터페이스 기기와 결합하여 단일 바이트-와이드HLNAND 인터페이스 채널 상에서 333MB/s 출력을 달성한다. 기존의 NAND Flash MCP 설계는 4개 이상의NAND 다이를 성능저하 없이 스택할 수 없으며 유사한 처리량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2개 이상의 채널이 필요하다.

MOSAID는 2012년 8월 21-23일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열리는 Flash Memory Summit에서 논문 발표와 전시를 할 계획이다.

HyperLink (HL) NAND Flash 관련정보

HLNAND Flash는 MOSAID의 자체 HyperLink 메모리 기술을 산업표준NAND Flash 셀 기술과 결합시켜 이 산업부문에서 가장 앞선 기능을 전달하고, 기존의 Flash에 비해 10배 이상의 지속적인 I/O 입력-출력 대역폭에 도달하는 고성능 솔루션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hln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SAID 관련정보

MOSAID Technologies Inc.는 세계적인 선두 지적 재산권 관리회사 중 하나이다. MOSAID 는 반도체와 통신 시스템 분야에서 특허 지적 재산을 판매하며, 반도체 메모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MOSAID는 세계 최대의 기술 기업 중 다수에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다. 1975년 설립된 MOSAID는 온타리오 주 오타와, 텍사스 플라노 및 룩셈부르크에 소재하고 있다. MOSAID는 2011년 12월 Sterling Partners가 주도하는 거래에서 사기업으로 인수되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mosaid.com과 http:// http://InvestorChannel.mosai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VACHIPS 관련정보

Flash 반도체 개발자에 의해 설립된 NOVACHIPS Inc.,는 이제 하이엔드SATA 6Gbps 인터페이스 SSD 컨트롤러와 SSD와 USB, ECC에서 채택될 수 있는 IP 코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SATA3와 USB3, PCIe와 호환되는 차세대 하이브리드SSD 컨트롤러를 시판할 계획이다. NOVACHIPS의 앞선 설계능력의 결과로 Flash 반도체 부문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이 나왔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NOVACHIP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aid.com

연락처

Michael Salter, Senior Director
Investor Relations and Corporate Communications
MOSAID Technologies, Inc.
613-599-9539 x12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