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소의 이름짓기·개명, 작명 유명한 곳과 작명 잘하는 곳 찾으려면?

뉴스 제공
이름사랑
2012-06-30 16:30
서울--(뉴스와이어)--신생아작명이나 개명을 위해 작명소를 찾을 때 ‘작명소추천’, ‘작명소유명한곳’, ‘작명유명한곳’, ‘작명잘하는곳’, ‘상호작명’, ‘개명절차’, ‘개명대행’, ‘개명신청방법’, ‘아기이름짓기’, ‘무료이름풀이’ 등을 검색하여 인터넷 작명사이트를 확인해 보면 많은 작명소들이 상단에 보인다.

이용자들은 이 중 한두 곳의 작명소를 선택해 신생아작명이나 개명 이름짓기를 요청하게 되지만, 그 선택 과정에서 믿을 만한 곳을 찾기란 그리 쉽지가 않다.

전통 작명의 권위자로 알려진 작명소 유명한 곳 이름사랑(www.namelove.co.kr)의 배우리 원장은 좋은 작명소나 작명원의 선택이 바로 좋은 이름짓기, 예쁜 이름짓기의 기준이라며, 다음 사항을 잘 살펴 작명소를 선택할 것을 권하고 있다.

우선, 잘 알려진 곳을 찾는다. 방송이나 언론 매체에 많이 나온 곳이라면 어느 정도 믿을 만하고 알려진 곳일 수 있다. 다만 청취율이 약한 지역방송 등에 나온 정도를 유명 방송에 많이 나온 것처럼 현혹하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유명 인사가 운영하는 곳은 대개 믿을 만하다. 인지도가 높은 사람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 하기 때문이다. 운영자의 인지도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객관적인 순위 산정 기관에서의 순위도 중요하다. 사이트순위를 매기거나 웹사이트 분석평가를 하고 있는 기관에서 얼마나 신뢰도가 높은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또한, 역사가 오랜 곳을 찾는다. 역사가 오래된 곳은 작명 분야에 많은 경륜을 쌓은 곳이므로 실수가 거의 없으며 경험에 의해 당사자 인적 사항에 잘 맞는 이름을 지어 줄 수 있다. 얼마 되지 않았으면서도 수십 년 운운하고 오랜 경험이 있는 곳처럼 내세우는 곳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당사자의 인적 사항에서 출생일시만 적용해 작명하는 곳은 피해야 한다. 연주 월주 일주 시주의 네 기둥(四柱)을 도출하려면 출생일시(시간) 외에 출생장소(공간)도 매우 중요하다. 인터넷에 있는 작명 프로그램 대부분은 이러한 세밀한 것까지 모두 충족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작명법(성명학)을 자세히 알아보아야 한다.

배 원장은 “요즘 작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공간 작명’이 바로 시간과 공간에 따른 작명인데, 정확한 사주 도출을 위해 공간(출생지)이 필수적임에도 이를 무시하고 작명하는 곳이 있다”고 전했다.

작명에서의 시간과 공간(장소) 개념 도입에 관해서는 인터넷에서 ‘시공간작명’이란 검색어를 통해서 그 깊고 다양한 내용들을 접할 수 있다.

한편, 이름사랑(www.namelove.co.kr)은 작명 분야(출처:랭키닷컴)에서 8년 동안 1위를 단 한번도 내주지 않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방문자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시공간작명’에 따른 정확한 사주 보완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세련되고 좋은 이름, 예쁜 이름을 지어 주는 작명소로 알려져 있다. 양질의 서비스를 위해 방문은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하며, 하루 3명에 한해 작명상담을 하고 있다.

배우리 원장은 하나은행, 한솔제지, 아가방, 웅진그룹 등 대기업의 작명이나 상품이름작명에 직접 작명 또는 자문을 역임하였을 뿐만 아니라, 청와대 내의 건물명, 위례신도시, 미사대교 등 전국의 시설물 이름(역명, 교량명, 도로명, 교명, 공원명 등)에 이르기까지 그의 힘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이다.

40여년 동안 전통작명을 꾸준히 연구해 온 이름사랑의 배 원장은 지금도 다수의 방송 출연으로 이름작명의 정통성과 보존 필요성에 관해 널리 알리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melov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