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및 신생아 작명, 개명 전문 ‘이름사랑작명소’

뉴스 제공
이름사랑
2012-07-01 13:10
서울--(뉴스와이어)--개명이나 신생아 작명, 상호 짓기 등 이름짓기를 할 때, 그 당사자나 부모가 직접 짓는 일은 거의 없다. 보통 작명소나 작명원을 이용하게 되는데, 작명 유명한 곳, 작명 잘하는 곳을 찾는 현상은 이제 우리 사회에서 보편적인 일이 되었다.

아기이름짓기나 이름풀이는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겨 왔다. 그러나 요즘에 와서는 더욱 그 현상이 깊어졌는데, 이는 이 사회에서 이름이 갖는 가치의 무게가 그만큼 크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있음을 말해 주는 것이다. 이름이 중요하다는 것은 몇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 날이 갈수록 이름에 쏟는 정성의 도가 높아지는 것을 보면 사람들이 이제 무형적이긴 하지만 우리 몸의 일부처럼 생각되는 이름을 조금도 허투루 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름의 중요함을 느끼는 것은 우리 나라뿐 아니라 이웃 일본이나 중국 등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우리나라처럼 이름에 여러가지를 적용하여 깊게 따지는 나라는 없다.

국내 8년 연속 작명 1위(랭키닷컴) 이름사랑(www.namelove.co.kr) 배우리 원장은 “우리나라는 이름짓기에서 자기의 난 날과 난 시에 따른 네 기둥(四柱)의 오행 적용을 크게 중요시했다. 여기에 수리, 음양 등을 보고, 음오행(音五行)까지 따져서 당사자의 인적 사항에 맞는 이름을 짓는다. 그러나, 이 외에 이름은 남이 불러 주는 것이니 ‘부르기’나 ‘기억성’이 매우 중요함에도 이를 배제하여 이름을 짓기도 하여 나중에 문제를 안겨 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름의 중요성을 아는 사회, 이름이 사람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인식하는 사회는 결코 나쁜 사회가 아니다. 그래서 작명 전문가들은 이러한 사회적 욕구에 따라 보다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고, 지금도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다.

같은 인적 사항을 가진 사람의 작명이라 해도 어느 작명가는 이렇게 짓고, 어느 작명가는 저렇게 짓는다. 이것은 짓는 이에 따라 그 생각이나 방식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이 사람이라면 내 마음에 딱 맞는 이름을 지어 줄 것이다’라고 생각되는 곳을 잘 찾아 좋은 이름을 받고, 그 이름에 대해 후회가 없어야 하는데, 그게 쉽지 않을 것이란 생각에 작명소 선택에서부터 무척 신경을 쓰게 된다.

그런데 이제 작명소 선택에 대해 신경 쓰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수십 년 동안 많은 이름을 지어 온 작명소 유명한 곳 ‘이름사랑(www.namelove.co.kr)’은 먼저 의뢰인의 생각을 꿰뚫어 보고 그 성향에 잘 맞게 작명 및 개명해 주기로 입소문이 나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오랜 기간 작명 및 개명을 연구해온 운영자 배우리 원장은

웹사이트: http://www.namelov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