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식 기타클리닉 여름캠프 개최…이어 총신대 국내 최초 클래식기타 전문강사과정 1년 개설

- “기타 강사로 가르치고 있지만 좀 더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어요”

뉴스 제공
컬처플러스
2012-07-02 10:51
서울--(뉴스와이어)--기타리스트 장윤식 기타클리닉 여름캠프가 7월 6일에서 7일 사이에 1박 2일로 양평 포레스트 펜션에서 열린다. 강의주제는 오른손 메커니즘의 이해와 실제적 적용이다.

기타연주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단순히 반복하는 연습은 많은 잘못된 습관을 더 키우기 마련이다. 시간이 흘러도 발전하지 못하고 연주 실력에 한계에 부딪히는 것이다. 누구나 빠른 시간 안에 자신이 원하는 연주 테크닉을 익히고 싶고, 음악적 표현능력을 키우고 싶어 한다. 그렇다면 기타의 기본원리와 학습요령을 제대로 배워야한다.

기타리스트 장윤식의 기타클리닉에서는 기타연주 학습과정을 오른 손 메커니즘, 왼손 메커니즘, 표현 메커니즘, 힘의 메커니즘과 학습 메커니즘 등 다섯 가지로 나눠 각각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도록 학습 프로그램을 짰다. 먼저 이번 여름캠프에서는 특히 오른손 메커니즘을 집중적으로 배우고 테크닉을 익힐 예정이다.

캠프 첫날은 개인레슨과 두 번에 걸친 이론 강의와 실습이 진행되며 저녁시간에는 캠프 참가자들이 다 함께 캠프 연주회를 열 예정이다. 다음 날에는 개인레슨과 공개레슨이 열린다.

캠프가 끝나면 총신대학교에서는 기타리스트 장윤식이 제시한 5대 메커니즘을 체계적으로 배울 클래식기타 전문 강사 1년 과정이 개설된다. 아직 국내에 개설되어 있지 않은 교육과정인데 초, 중, 고교 방과 후 특별활동 및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교습소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기타 전문지도자로서 필요한 커리큘럼으로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지도자를 배출하게 된다.

기타연주의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근본원리부터, 클래식기타 연주테크닉에 명확한 정리, 그리고 음악적인 표현을 위한 다양한 요소들의 이해 등 체계적이고 올바른 학습으로 전문적인 연주 터득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실전 기타 교수법을 통하여 실제레슨에서 기타연주이론 활용법과 레슨방법을 가르쳐준다. 졸업시험 후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의 클래식기타 전문 강사자격증이 발급된다.

기타리스트 장윤식은 독일 에센 폴크방 국립음대를 최우수로 졸업하고 프랑크푸르트 국립음대와 네덜란드 엔쉐대 국립음대를 나왔다. 한편 현대음악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스웨덴에서 장기간 현대기타음악을 사사받기도 했다. 서울국제기타페스티벌 집행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장윤식의 라틴음악여행 공연시리즈를 이어가고 있다. 저서로는 ‘동영상으로 쉽게 배우는 기타 찬양반주/연주곡집(도서출판 이비락출판)’과 ‘동영상 통기타배우기(이비락)’가 있다.

강좌신청은 홈페이지(http://cafe.daum.net/guitarclinic)를 참조하거나 전화(010-4265-6214), 이메일(essende@hanmail.net)로 문의하면 된다.

컬처플러스 개요
컬처플러스는 출판과 홍보를 전문으로 한다. 출판 분야의 경우 기획부터 유통까지 출판 관련 업무를 원스톱으로 하고 있으며 홍보 분야는 온라인 언론홍보, 블로그 홍보, e뉴스레터 제작, 로고, 각종 홍보인쇄물 등을 제작하고 있다. 보도온(bodoon)은 컬처플러스의 온라인 언론홍보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www.cultureplus.com

연락처

보도온
홍보담당 이근삼
02-2272-5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