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사일지수 개발자 맬버트 스미스 CEO 한국 온다

- KATE 2012 국제 콘퍼런스 강사로 6일 강의예정

뉴스 제공
메타메트릭스
2012-07-04 09:10
더럼 노스캐롤라이나주--(뉴스와이어)--효율적인 영어독서를 위한 렉사일지수(www.lexile.com)로 잘 알려진 미국 메타메트릭스(MetaMetrics Inc.)사의 맬버트 스미스(Malbert Smith III) 공동 최고경영자(Co-CEO, 박사)가 오는 7월 6-7일 양일간 한국영어교육학회(www.kate.or.kr) 주최로 서울 숙명여대에서 열리는 제4회 ‘KATE 2012 국제 콘퍼런스’에 강사로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다.

이번 콘퍼런스의 주제는 ‘모든 이를 위한 영어 숙달: 영어 격차 좁히기’(English Proficiency For All: Narrowing English Gap)이며, 스미스 박사는 첫째 날(6일) 오후 3시 20분부터 4시까지 “렉사일 영어독서지수로 (영어) 격차 재해석하기”(Re-interpreting the gap with the lexile framework for reading) 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지난 해 콘퍼런스에도 강사로 참석해 한국의 영어교육에 대해 많은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스미스 박사는 올해에도 영어교육 관계자들에게 매우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렉사일지수 개발자이기도 한 스미스 박사는 이미 지난해 인터넷 서점인 인터파크사와 국어와 영어 전문 어휘정보처리 연구소인 낱말사 등과 제휴를 맺고 한국에서의 렉사일지수 보급에 본격적으로 나선 바 있다.

인터파크는 현재 자사 인터넷 서점에서 취급하는 영어원서에 렉사일지수를 표기해 판매하고 있으며 낱말사는 메타메트릭스사의 도움으로 영어독서 능력 평가인 이-엘큐(E-LQ) 서비스를 개발해 서비스 중이다.

렉사일지수는 영어 독서능력과 영어도서 난이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과학적인 측정 평가지수이다. 렉사일지수는 독자의 영어독서능력과 영어도서의 난이도를 통일된 측정척도를 이용해 제시해준다. 이를 통해 독자 개개인의 영어독서 능력에 부합하는 적당한 난이도의 도서를 연결해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따라서 렉사일지수는 개인의 영어독서능력을 나타내는 ‘렉사일 독서지수’와 영어도서의 난이도를 나타내는 ‘렉사일 도서지수’로 나뉜다. 렉사일 독서지수와 도서지수는 동일한 렉사일 척도 상에 표시되며, 850L과 같이 숫자 뒤에 “L”자를 붙인 형태로 표기된다. 200L 이하는 초보 독자를, 1700L 이상은 고급 독자를 의미한다.

현재 렉사일지수는 전세계 영어독서의 대표적인 지수로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50개 주 전체에서 매년 약 3천만 명에 이르는 학생들이 이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렉사일 지수는 현재 한국인들도 다수 응시하고 있는 ETS 사의 토플 또는 토플 주니어 시험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영어독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맬버트 스미스 박사는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대다수의 한국인들에게 영어독서야말로 영어능력을 향상시키는 가장 올바르고 빠른 지름길”이라 면서 “렉사일지수는 영어학습자의 영어독서 능력과 영어도서의 난이도를 서로 맞춰줌으로써 효율적인 영어독서를 가능케 해 영어실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메트릭스 개요
메타메트릭스는 교육평가연구 기관으로 1984년도에 설립되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州) 더램에 위치하고 있다. 메타메트릭스의 창립자인 잭슨 스테너 박사(Dr. A. Jackson Stenner)와 맬버트 스미스 박사(Dr. Malbert Smith)는 시험 점수를 얻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실제 학습에도 더 활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비전으로 메타메트릭스를 설립해 “Bringing Meaning to Measurement(측정에 의미를 부여하기)”를 목표로, 평가와 교육이 함께 이뤄져야 된다는 비전으로 교육과 측정 분야에 지속적으로 헌신하고 있다. 메타메트릭스는 가장 폭넓게 활용되는 렉사일 지수, 렉사일 독서체계, 렉사일 작문체계, 쿠완타일 수학지수 등을 개발해 아이들의 읽고 쓰는 능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한국영어교육학회: http://www.kate.or.kr

연락처

홍보대행
키위피알
이메일 보내기
070-8236-8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