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프레스, 2012년 주요 12개 학과별 전국 대학순위 발표

- 교육능력, 연구능력, 발전가능성이 평가 기준 적용

- 수험생, 성적에 맞는 학과 선택이 아닌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 선택이 필요

뉴스 제공
비전을여는교육
2012-07-06 16:04
서울--(뉴스와이어)--진학·진로 전문 인터넷 뉴스 스쿨프레스(schoolpress.co.kr, 대표 김문수)가 지난 4월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진학선호도 및 인지도평가를 실시간 반영하는 전국 대학 종합 순위를 발표한데 이어 지난 5일 주요 12개 학과·전공별 대학순위를 발표했다.

스쿨프레스 학과·전공별 대학순위는 교육과학기술부 대학 알리미의 학과 분류와 공시자료 등을 반영하였고, 평가 지표는 ▲교육능력 분야(129점) ▲연구능력 분야(129점) ▲발전가능성 분야(42점) 3개 분야의 16개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정치외교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영어영문학과 ▲수학과 ▲화학공학과 ▲중어중문학과 ▲심리학과 ▲한의학과 ▲화학과 ▲문헌정보학과 ▲산업공학과 ▲반도체공학과 등 12개 학과의 대학순위가 발표되었으며, 아직 순위가 발표되지 않은 학과들은 8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스쿨프레스의 학과·전공별 대학순위 결과를 살펴보면, 인문사회계열 학과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중앙대가 자연과학계열 학과에서는 POSTECH, KAIST, 서울대, 연세대, 성균관대 등의 학교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쿨프레스 관계자는 “수험생, 학부모 등 교육 수요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은 대학 종합 순위가 아닌 각 대학 학과 간의 비교”라며, “더 이상 수험생들이 자신의 성적에 맞춰 학과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깊이 있는 진학, 진로 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쿨프레스 학과·전공별 대학순위: http://schoolpress.co.kr/?page_id=11946

비전을여는교육 개요
SchoolPress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이 자신만의 확고한 비전과 꿈을 갖고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창간된 진학ㆍ진로 인터넷 뉴스입니다. 대학, 학과, 직업, 전공, 입시소식을 수험생활을 먼저 경험한 선배의 입장에서 정확하고 깊이있게 전달해드리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choolpress.co.kr

연락처

비전을여는교육(스쿨프레스)
홍보팀
02-3472-86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