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생들, 한국 어르신들에 대한 ‘국적 넘은 봉사’

- KCC대학의 동명대 교환학생 10명, 남구노인복지관 실버영어 나눔교육

부산--(뉴스와이어)--최근 교과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에 선정된 동남광역권 거점 동명대학교에 교환학생으로 온 미국 ‘하와이대학교’ 카피올라니 커뮤니티 컬리지(KCC)‘ 장학생 10명이 동명대 알리미인 ’TU통신원‘들과 7월 9일(월) 오후1시 국제관 109호에서 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간담회에서 곽현우 등 통신원들이 KCC학생들과 ▲동명대학교로 교환학생자격으로 공부하러 오게 된 동기 ▲한국어 공부 등에 따른 소감 ▲동명대학교 또는 부산이나 한국에 대한 느낌 ▲동명대 기숙사 스테이 체험의 즐거움이나 불편함 ▲동명대 내 헬쓰장이나 식당 이용에 대한 느낌 ▲남구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버영어를 가르치고 있는데 대한 보람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눈 뒤, 간담회 내부와 캠퍼스 곳곳에서 기념 촬영을 하기도 한다.

KCC 학생들은 이날 오후 2시부터 한시간동안 동명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부산남구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실버영어를 교육한다. 10명이 5명씩 2개팀으로 나눠 이같은 영어교육나눔 봉사를 매주 1~2회씩 하고 있는 것.

KCC 학생들은 지난 5월 15일부터 오는 8월 17일까지 14주동안 교환학생 자격으로 한국어(읽기, 말하기, 쓰기, 듣기)와 Korean Heritage and Tourism, Korean History and Culture 등 총 6개 과목의 수업(총 12학점)을 받는다. 

이들은 동명대학교에 머무는 기간동안 ▲시티투어 ▲전통문화체험활동 ▲재래시장 탐방 ▲남구노인복지관 어르신 봉사(실버영어 가르치기 등)와 같은 여러 가지 체험과 봉사를 통해 한국의 문화나 역사에 대한 이해를 넓혀나간다.

이들은 약 3개월동안 동명1생활관에서 동명대학교 학생 10명과 1대1 방식의 룸메이트로 생활한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