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에버서치, “직원교육, 이렇게 잘해주는 회사 처음이예요”

뉴스 제공
왓에버서치
2012-07-09 15:24
서울--(뉴스와이어)--2012년 미래나야에서 왓에버서치(대표이사 김성호, www.whateversearch.com)로 사명을 변경한 이래 이 회사에서는 다양한 직원교육제도를 도입해 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밀착형 직원교육제도’라 이름 붙여진 이 교육제도는 직원 개인의 업무수행을 위한 마인드부터 업무와 관련된 케이스별 교육까지, 회사가 각 부서 또는 개별 부서원들을 대상으로 밀착해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인사고과 점수를 높여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특히, 직원들이 교육제도를 통해 어떻게 높은 인사고과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임원진 및 부서장급들이 직접 가이드를 해주므로써, 회사 입장에서는 질 높은 인재육성을 도모하고, 직원 개개인에게는 동기부여를 끌어내고 있다.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8시50분부터 9시 10분까지는 유명인들의 강의나 유명인들의 삶을 재조명한 시청각 자료를 상영하고, MBC, KBS, SBS 등의 주요 강의 프로그램에 대해 토론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직원들 개개인이 어떤 삶의 지표를 가지고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도 제공한다.

또한, 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오전 8시50분부터 9시 10분을 전 임직원 독서시간으로 할당해 직원들이 자신들이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도록 시간을 배려해주고 있으며, 아직은 비 정기적인 발행이지만 임원진들이 직접 업무노하우와 관련된 텍스트를 간이형식으로 발행해 직원들에게 발행하기도 한다.

온라인쇼핑몰에서의 9년 경력을 포기하고 신입사원으로 이 회사에 입사한 한 신입사원은 “다년 간 회사를 다녀봤지만 이렇게 직원교육과 그 교육에 대한 피드백에 대해 힘쓰는 회사는 처음 봤다”며 직원들이 삶을 대하는 마인드부터 케이스별 직원교육까지 비슷한 규모의 회사에 비해 정말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갖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7월부터는 외부 유명인 강사가 아닌 실제 필드에서 뛰고 있는 유능한 실무자를 초청해 직원들에게 강의를 전하는 실무노하우를 공유하는 형식의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왓에버서치 개요
왓에버서치는 1999년 기독교 선교기업으로 출발, 국내 최초로 인터넷 교회행정프로그램을 개발해 2500여 한국교회, 100여개 미국 교회 등에 고급 IT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 ERP, IT컨설팅, 각종 솔루션 개발은 물론 세계 최초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G(Grid Delivery)-CDN방식의 파일전송시스템을 개발하여, 고용량파일 고속다운로드 시장, HD 동영상 시장, 네비게이션 다운로드 시장 등의 다양한 시장을 선점하는 등 꾸준한 매출증가를 이뤄냈다. 왓에버서치는 2013년 4월 현재 미주지역과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관계 사이트: www.weswe.com/ www.CLoveTV.com/ www.보는통화.com) 주력분야는 모바일솔루션 개발, 웹사이트 구축, 웹호스팅, 솔루션 개발, 교회정보화서비스, 기업/일반 서비스, GDCN 사업, 웹TV 방송 솔루션, CloveTV.com 서비스, HD 동영상 광고 사업 등이다.

지팡팡: http://www.gpangpang.com
엠플러터: http://www.mflutter.com

웹사이트: http://www.whateversearch.com

연락처

왓에버서치
홍보팀
주임 엄윤지
070-8785-90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