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에버서치, ‘조이콜’로 고객만족도 접수

뉴스 제공
왓에버서치
2012-07-09 17:59
서울--(뉴스와이어)--웹솔루션 및 웹사이트 제작회사에는 고객관리가 얼마나 필요할까? 사실 일반적인 웹솔루션 및 웹사이트 제작회사가 자신들이 납품한 계약목적물로 고객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조용히 있는 고객 찔러서 유지보수나 에러사항만 잔뜩 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물론 모든 웹솔루션 및 웹사이트 회사가 이와 같이 고객만족도를 체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프로세스가 잘 구축된 회사들은 자신들의 웹사이트에 별도의 게시판을 두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서 자사 서비스의 불편한 점을 캐묻는 곳은 거의 없다.

이와 관련해 조이콜이라는 고객만족 전화를 통해 고객들이 회사에 대해 어떤 불만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하는지를 묻는 회사가 있다. 조이콜은 고객과 1:1전화를 통해 고객이 JOY할 수 있도록 고객만족도를 실현하는 고객상담전화를 의미한다고 한다.

1999년도에 설립해 현재 국재 기독 IT시장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왓에버서치라(대표이사: 김성호, www.whateversearch.com)은 정기적으로 기획실 직원 및 디자인실 직원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자사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감과 불만족감을 동시에 접수한다.

이 회사 민현희 기획실장은 “저희 고객 중에 60%가 교회 고객인데, 교회 고객의 특성이 웹 담당자가 자주 바뀌어서 운영하시는 웹솔루션이나 웹사이트에 애로사항이 있어도 자주 전화를 주시지 않는다”며 회사가 가만히 있으면 고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기 때문에 우리가 먼저 나서는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 회사는 조이콜을 통해 접수한 고객의 답변을 모아서 서비스하고 있는 교회행정관리시스템, 재정관리시스템, 기도관리솔루션, 장소차량관리 솔루션, 전도폭발관리 솔루션 등 솔루션들과 웹사이트 관리자 모드인 WMS를 무상으로 정기 업그레이드해주고 있다. 고객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자신들이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한편, 왓에버서치는 현재 하반기 조이콜을 통해 2013년도에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할 항목을 수집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부탁했다.

왓에버서치 개요
왓에버서치는 1999년 기독교 선교기업으로 출발, 국내 최초로 인터넷 교회행정프로그램을 개발해 2500여 한국교회, 100여개 미국 교회 등에 고급 IT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 ERP, IT컨설팅, 각종 솔루션 개발은 물론 세계 최초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G(Grid Delivery)-CDN방식의 파일전송시스템을 개발하여, 고용량파일 고속다운로드 시장, HD 동영상 시장, 네비게이션 다운로드 시장 등의 다양한 시장을 선점하는 등 꾸준한 매출증가를 이뤄냈다. 왓에버서치는 2013년 4월 현재 미주지역과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관계 사이트: www.weswe.com/ www.CLoveTV.com/ www.보는통화.com) 주력분야는 모바일솔루션 개발, 웹사이트 구축, 웹호스팅, 솔루션 개발, 교회정보화서비스, 기업/일반 서비스, GDCN 사업, 웹TV 방송 솔루션, CloveTV.com 서비스, HD 동영상 광고 사업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whateversearch.com

연락처

왓에버서치
홍보팀
주임 엄윤지
070-8785-90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