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차세대 LED 신소재·신광원 기술 분석 및 전망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12-07-10 09:04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야의 세미나·컨퍼런스 전문 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 www.it-conference.net)는 오는 7월 25일(수)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호 에서 ‘차세대 LED 신소재, 신광원 기술 분석 및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제 일반인들에게도 친환경 에너지 절약의 대명사로 익숙한 “LED”가 그 소재에 있어서도 친환경적 진화를 계속하며 새로운 기술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신소재, 신광원에 대한 개발 연구가 활발해 짐에 따라 기존의 LED를 대체 할 다양한 방법들이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었다.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을 이용한 LED 발광체 및 반도체 나노 구조를 활용한 LED 등 국내 연구진들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최근 연구 성과에 글로벌 업계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신소재, 신광원 기술 동향 및 향후 전망이 논의될 본 세미나에서는 철원플라즈마산업연구원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나노 메탈-그래핀 융합체를 이용한 LED 방열소재,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최원국 연구원팀이 개발한 나노크기 산화아연-그래핀을 양자점 소재를 발광층으로 이용한 친환경 백색광 LED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카이스트 물리학과의 조용훈 교수와 광전자정밀의 박성림 대표가 새롭게 빛을 내는 GaN 기반 LED 광원과 신광원의 광특성에 따른 측정법을 소개 하게 된다.

아이티컨퍼런스의 김홍덕 대표는 “점점 성장하고 있는 LED 산업에서 미래의 경쟁력이 소재와 광원의 신개발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시기가 되었다. 반도체 분야에서 쌓은 한국의 여러 기술 혁신이 이 행사를 통해 소개됨으로써 외국계 회사의 한국 세일스팀뿐 아니라 국내의 화합물 반도체 회사들에게 중장기 신 성장 동력이 될 단초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본 행사는 그 동안 아이티컨퍼런스가 쌓아온 LED 및 조명 관련 기술 세미나의 시리즈로써 12회 째를 맞이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접수는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net, 02-3473-6367~9)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아이티컨퍼런스 홍보대행
세미컴
김하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