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대한적십자사와 재난구호 활동 본격 시작
- 카페베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봉사, 헌혈, 긴급구호 등 다양한 활동 함께할 예정
- 전국에 커피처럼 따뜻한 나눔활동 전파 예정
협약 주요내용은 △자원봉사활동 △건전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및 생명보호운동 △긴급 구호활동 등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은 나눔의 참뜻을 높이고 사랑을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은 향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재난구호 훈련,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등을 교육받고, 집중호우 및 가뭄 등 재난상활 발생 시 실제 봉사단원들이 봉사활동 현장에 투입되어 구호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카페베네는 지난 4월, 전국의 청춘남녀 100명으로 구성된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4기’를 선발하여 전국에 커피처럼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데 앞장서왔으며, 최근에는 충청남도 청양 산꽃마을과 ‘1사 1촌’ 협약식을 맺고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진행 중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사회공헌 협약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을 적극지원하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실천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과 긴급구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카페베네 개요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국내에 9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까지 세계에 1만개 매장을 열겠다는 ‘글로벌 커피로드 2020’을 선포, 2012년 국내 토종 커피전문점으로는 최초로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진출한 이후, 미국 중국 필리핀 일본 등에 진출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글로벌 커피전문점에 걸맞은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양주 글로벌 로스팅 플랜트를 준공한 바 있다.
연락처
홍보대행
(주)신시아
강민혜 AE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