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M2M 상품화 위한 종합 컨설팅 서비스 제공 위해 ‘m2mAIR’ 사업부 신설

2012-07-11 09:11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M2M 관리 및 상품화를 포함하는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사업부인 ‘m2mAIR(엠투엠에어)‘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텔릿의 m2mAIR 사업부는 고객 지원 물론, SIM(가입자 인증 모듈) 관리, 원격 모듈 관리, 보안, 리포팅 및 모니터링, SIM 카드, 요금제를 포함한 전체 네트워크와 관련된 고객 요구사항들을 처리한다. 특히 텔릿은 자사의 무선 기술 및 모듈을 활용하여, 제품 개발부터 관리에 이르는 모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고객들은 총 소유 비용(TCO)을 줄여 M2M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다.

현재 m2mAIR 사업부의 서비스는 유럽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미국과 아시아태평양, 남아메리카 지역 고객들에게도 제공된다. 특히 최근 텔릿은 세계적인 통신 기업 텔레포니카(Telefonic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에 제공할 수 있는 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텔릿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M2M 사업자들은 최신 무선 데이터 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모듈을 개발하여 등록하고, 운영하는 전체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다.

현재 m2mAIR 서비스는 유럽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미국과 아시아태평양, 남아메리카 지역 고객들에게도 제공된다. 텔릿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M2M 사업자들은 최첨단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 방식을 통해 새로운 모듈을 개발하고, 전체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텔릿의 세계적인 통신 기업 텔레포니카(Telefonica)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로밍을 포함한 폭넓은 무선 커버리지의 혜택 또한 누릴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텔릿의 m2mAIR 사업 전용 웹포털사이트인 www.m2m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텔릿의 우지 캣츠 (Oozi Cats) CEO는 “m2mAIR서비스는 텔릿의 새로운 전략인 ‘세계 최초로 관리 형(managed) M2M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 숍 운영‘을 위한 핵심 요소다. 이에 m2mAIR 전용 웹 포탈 운영, 텔레포니카와의 제휴, M2M 전문 기술과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M2M 개발자들이 요구하는 사항들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m2mAIR은 M2M 솔루션을 개발하고, 설치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모든 요소를 지원한다.

- 네트워크 진단, 원격 IT 및 하드웨어 시험, 사용 정책 관리 등 무선을 통한(OTA: over-the-air)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전체 모듈 제어(Full module control).
- 프로비저닝(provisioning), 문제해결, 진단, 사용, 사용자 프로필 관리 등 고 유연성 SIM 수명사이클 관리를 포함한 전체 SIM 카드 제어(Full SIM card control).
- 텔레포니카(Telefónica)의 글로벌 무선 네트워크 및 제한 없는 접속 지원을 활용하여 우수한 성능, 중복성(redundancy) 및 안정적 네트워크 환경 제공
- 테스트 및 온사이트 지원을 위해 텔릿의 M2M 연구실과 함께 네트워크 및 프로비저닝 정보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를 포함한 24/7 연중 중단 없는 글로벌 고객 지원
- 무단 네트워크 및 모듈 사용에 대한 경고를 포함하여 무선 차단(인터셉션: interception)을 방지하기 위한 첨단 종합 보안 기술.
- 빌 쇼크(bill shock: 예측하지 못한 통신요금 청구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비정상적인 이용에 대한 실시간 경고와 함께 다양한 가격 정책으로, 고객 선택권을 부여하는 다양한 가격 정책 및 업무 지원 시스템

m2mAIR 사업부 총괄인 댄 아미르(Dan Amir)는 “m2mAIR은 M2M 커넥티비티와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하여, M2M 사업자가 쉽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m2mAIR는 기존에 없었던 높은 서비스 수준과 품질로 M2M 비즈니스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m2mAIR 사업부에 대한 댄 아미르(Dan Amir)의 소개 글은 M2M 전문 잡지 ‘telit2market’의 e북인 http://www.telit.com/ebook (13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