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팬 한명의 가치는 3.8유로

- 아일랜드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Bulmers에서 흥미로운 결과 발표

뉴스 제공
애드몬즈
2012-07-19 15:04
서울--(뉴스와이어)--페이스북 페이지 팬 한명의 가치에 대해서 아일랜드의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Bulmers에서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들은 일반 소비자보다 1년에 추가로 80병을 소비하고 있으며 이것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198유로이고 주별로는 3.8유로라고 밝혔다.

전 세계 페이스북의 사용인구가 9억 명에 가까워지고 있다, 국가별 인구수 기준으로 따지면 중국, 인도에 이은 3위의 규모이니 대단하다. 국내에서도 사용인구가 700만 명이 넘어서면서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이 늘어나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 일반 웹사이트와 달리 검색이나 링크에 의해서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고, ‘좋아요’를 누른 팬들과의 소통에 의해서 정보가 확산된다. 이점은 전통적인 온라인 마케팅의 ROI(투자수익률) 분석이 맞지 않는 중요한 원인이다. 과연 한명의 팬을 확보하는데 들어가는 비용 대비 얼마큼의 수익률을 기업에게 가져다줄 것인지에 대한 많은 연구와 분석들이 나오고 있지만, 정확한 분석방법은 아직 나오고 있지 않다.

최근에 아일랜드의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Bulmers 에서는 한 가지 재미있는 분석을 발표해서 화제이다. Bulmers의 현재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은 78,000명 수준인데, 한해에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 추가로 80병의 Bulmers 제품을 소비한다고 밝혔다. 이것을 비용으로 환산하면 연간 198유로이고, 주간으로 계산시 3.8유로 수준이다. 그렇기 때문에 Bulmers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 한명의 가치는 주당 3.8 유로라고 분석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강의하고 있는 애드몬즈 이택근 대표는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팬들을 확보하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자신들의 브랜드나 제품에 우호적인 팬들을 어떻게 확보하고 관리해나가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결국 이것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와 소통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라고 밝히고 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포함한 소셜미디어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기업체들이 무작정 뛰어들고 있지만, 체계적인 콘텐츠 생성과 관리 없이는 지속적인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러한 기업체 담당자들은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관심 가져보면 좋을 것 같다. 소셜마케팅 전문기업 애드몬즈 CEO인 이택근 대표가 직접 진행하는 강좌로써, 4주8시간의 과정으로 실전활용 노하우와 실습을 병행하면서 직접 소셜미디어를 제작하는 강의이다. 과정 자체가 이론적인 통계나 인사이트 전달을 위한 강좌가 아니고 기업 마케팅 실무자들이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교육하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강좌인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교육 내용은 1주-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분석, 2주-블로그 마케팅, 3주-트위터, 유투브 활용법, 4주-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지 구축하기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전 활용 노하우를 교육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소수의 인원만을 선착순으로 모집해서 진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자세한 교육내용을 확인하려면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문의 : 0505-640-9000
교육내용, 수강신청(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 : http://edu.facebookpage.co.kr

애드몬즈는 소셜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으로 많은 공기업, 대기업, 유명인들의 마케팅을 기획,대행을 진행했다. 항상 크리에이티브한 전략으로 소셜미디어를 연구, 분석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애드몬즈 개요
애드몬즈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마케팅을 컨설팅·대행·강의를 진행한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http://edu.facebookpage.co.kr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postview
블로그: http://www.postview.co.kr

웹사이트: http://www.admons.co.kr

연락처

애드몬즈
홍보팀
구은영 실장
0505-640-9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