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 해피아, 체험객 2만 명 돌파

- 다양한 해양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인기

- 명사 초청 강연, 바다악기 체험, 골든벨을 잡아라, 사생대회, 백일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바다와 해양에 대한 어린이와 청소년 교육 효과 톡톡

여수--(뉴스와이어)--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바다와 해양에 대한 체험 프로그램인 여수세계박람회 해양문화체험 ‘해피아’가 7월20일 체험객 2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6월1일부터 시작된 해피아는 명사 초청 강연, 바다악기 체험, 골든벨을 잡아라, 바다사랑 사생대회, 해양 백일장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여수세계박람회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특히, 해피아 프로그램은 눈높이에 맞는 교육적인 컨텐츠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 몰이 중이다.

그 중 바다악기 체험은 코코넛 열매 껍질과 소라 껍질, 바다 자갈 등 바다관련 산물을 이용하여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마스카라를 직접 만들고 연주법을 배워보는 코스로서 해피아에서 가장 인기를 모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주말을 이용하여 회당 350여 명의 체험객이 다녀갔으며, 총 40회를 진행하면서 가장 활발하게 해양문화 체험에 이바지했다.

또한, 초중고생들이 그림솜씨와 글솜씨 경연을 펼친 바다사랑 사생대회와 해양 백일장도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되었으며, 바다와 해양 관련 지식을 뽐낼 수 있는 골든벨을 울려라도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이밖에도 명사 초청 강연에는 이미 소설가 김훈씨를 비롯해 사진작가 배병우씨, 과학자 이상묵 교수, 해양관리공단 곽인섭 이사장 등이 연사로 나서 바다와 해양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오는 23일에는 산악인 엄홍길씨가 MBC 해양 다큐 상영과 함께 해양 관련 마지막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28일부터 8월3일까지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수상안전을 주제로 현재 EBS 방영 중인 ‘우당탕탕 아이쿠’를 각색한 뮤지컬이 공연될 예정이어서 해피아를 찾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해피아의 모든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체험을 원하는 관람객들은 해피아 홈페이지(www.expo2012-happia.org)를 통해 사전에 예약을 하거나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61-659-4594)

웹사이트: http://expo2012-happia.org

연락처

해피아 홍보대행
리앤컴
임현구
02-776-25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여수세계박람회 해양문화체험 해피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