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총,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출범식 개최

2012-07-22 11: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안양옥) 등 161여개 인성교육 관련 기관, 단체, 학회 등이 참여하는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이하 인실련)이 24일(화) 오전 10시 50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출범식을 개최한다.

‘인실련’은 불행한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행복한 국가를 만들 수 없다는 기본전제를 바탕으로 우리 교육을 ‘인성교육’ 중심으로 전환시키고, 가정·학교·사회가 동참하는 범국민적 실천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제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실천기구이다.

‘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를 슬로건으로 출범하는 ‘인실련’은 이날 출범식에서 방송인 박지윤 씨가 진행하는 토크쇼 형식의 ‘Talk 人’을 통해 인성의 정의,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에 대한 학교와 가정 그리고 사회의 입장과 역할을 영상, 인터뷰, 나레이션 등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참석자들은 출범선언문을 채택하고 ‘서약의 벽’ 퍼포먼스를 통해 ‘인실련’의 출범 축하 및 각자의 역할을 다짐하는 결의의 순서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개요
1947년 설립 이래 교육발전과 교원의 사회경제적 지위향상을 위해 힘써온 전문직 교원단체로, 현재 교사, 교감, 교장, 교수, 교육전문직 등 20만명의 교육자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국내 최대의 정통 통합 교원단체임.

웹사이트: http://www.kfta.or.kr

연락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정책연구실
02-570-5561~4